본문 바로가기

Audio

저음 강화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소니 SRS-XB30 사용 후기!

반응형


최근 편리하게 무선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나 헤드셋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초기의 제품들은 음질이 좋지 않았고 배터리 시간의 제약도 있었지만 최신 제품들은 이러한 부분들이 크게 개선되었고 이제는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파워풀한 저음과 IPX5 등급의 생활방수 그리고 24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한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 SRS-XB3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SRS-XB30은 블랙, 화이트, 블루, 레드 총 4종류의 컬러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게는 약 980g로 측정이 되었는데 제법 묵직한 편이기 때문에 바닥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소니 SRS-XB30의 무게 중심은 잘 잡혀져 있어서 가로는 물론이고 세로로 세워서 사용해도 안정적인 편이었습니다. 사용 공간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30의 전면에는 2개의 48mm 대구경 풀레인지 스피커가 탑재되었는데 야외에서 사용해도 좋을 만큼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음량도 큰 편이었습니다.



소니 SRS-XB30의 뒷면과 앞면에는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탑재되었는데 풍부한 저음을 완성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 외에도 EXTRA BASS 기능을 이용해서 저음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30의 전면에는 화려한 컬러 조명이 탑재되었는데 음악의 리듬과 비트에 따라서 연동됩니다. 그리고 좌우에는 스트로브 플래시까지 내장되어 있어서 분위기를 더욱 띄울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30의 화려한 조명 효과는 동영상을 통해서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컬러도 다채로운 편이고 특히 스트로브 플래시가 상당히 독특한 느낌을 주는 편이었습니다.



소니 SRS-XB30의 상단에 탑재되어 있는 EXTRA BASS 버튼을 누르면 LED가 켜지면서 저음이 강화됩니다. EDM이나 클럽 사운드를 주로 들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30에는 여러 대의 XB 시리즈를 연결할 수 있는 Party Chain 기능과 2대를 연결해서 스테레오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는 Speaker Add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보다 사운드를 강화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30에는 IPX5 등급의 생활방수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360도 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물에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주방이나 욕실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활 방수 기능을 이용하면 수영장 등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뒷면에 배치되어 있는 덮개가 제대로 닫혀있는지는 항상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소니 SRS-XB30에는 24시간 연속해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한 번 충전하면 1박 2일 정도는 야외에서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30은 약 980g의 무게와 228 x 82 x 86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콤팩트하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렵겠지만 휴대를 하는데 크게 불편하지는 않는 수준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우리들은 운동을 하면서 음악을 듣는 경우가 많은데 소니 SRS-XB30에 탑재된 EXTRA BASS 기능을 활성화하면 저음과 비트가 강조되기 때문에 보다 역동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30의 생활방수 기능은 놀이터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그렇지만 사람이 많은 공간에는 볼륨을 적당한 수준으로 유지시키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SRS-XB30의 생활방수 기능과 EXTRA BASS 기능은 실내보다는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특징들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과 같이 날씨가 따뜻해지고 캠핑을 즐기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소니 SRS-XB30은 SONY Music Center라는 앱을 이용해서 기능을 더욱 화장할 수 있습니다.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의 SONY Music Center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을 통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실행시키면 계약 관련 동의 절차와 위치정보에 대한 권한을 요구합니다.



SONY Music Center를 실행시킨 후에 소니 SRS-XB30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앱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인식하게 됩니다. 그리고 수동으로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30을 선택하면 다른 스피커와 그룹화를 하거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을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메뉴를 선택하면 연결을 종류하거나 전원을 끌 수 있습니다.



내 라이브러리를 선택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정렬할 수 있고 SONY Music Center 자체에서 바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SONY Music Center의 설정은 총 4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사운드를 살펴보면 ClearAudio+가 기본으로 활성화되어 있었고 EQ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Sound EQ에서는 EXTRA BASS 기능을 켜고 끌 수 있고 중, 저, 고음을 조절해서 소니 SRS-XB30의 음색을 보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튜닝할 수 있습니다.



전원 옵션에서는 15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명 효과는 상당히 다채로운 옵션들이 제공되었습니다.




초기의 블루투스 제품들은 음질적인 부분에서 부족한 부분들이 많았지만 최신 제품들은 이러한 부분들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소니 SRS-XB30의 경우에는 유선 스피커와 큰 차이가 없는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소니 SRS-XB30에는 2개의 48mm 대구경 플레인지 스피커가 탑재되었는데 실내는 물론이고 야외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음량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소니 SRS-XB30에는 EXTRA BASS 기능이 탑재했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면 저음이 크게 강조되는데 실내에서는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야외에서는 상당히 유용한 편이었습니다.



소니 SRS-XB30은 리듬과 비트에 연동되는 화려한 조명과 IPX5 등급의 생활방수 그리고 파워풀한 저음을 제공하는 EXTRA BASS 기능을 가지고 있었는데 모두 야외나 파티 등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특징들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24시간 재생할 수 있는 배터리까지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요즘과 같이 날씨가 따듯해지는 시점에 캠핑과 같은 야외활동을 즐기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