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은 갤럭시 S시리즈와 갤럭시 노트시리즈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S시리즈가 조금 더 대중적인 제품이라면 노트시리즈는 메모라는 전문적인 목적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스마트폰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갤럭시 노트8의 경우에는 올해 10월 정도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번에 루머를 기준으로 제작한 컨셉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8의 전면에는 6.4인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갤럭시 S8 플러스에는 6.2인치 화면이 채택되었는데 조금 더 크기가 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스펙은 갤럭시 S8과 거의 동일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8의 상단에도 총채와 안면 인식 카메라가 채택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전면 카메라에 OIS(손 떨림 보정) 장치가 탑재될 가능성이 큰 편입니다. 실제로 갤럭시 S8의 일부 모델에는 OIS 모듈이 탑재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8의 주목해야할 부분은 과연 지문인식 센서가 디스플레이에 통합될 것인가? 하는 부분입니다. 루머에 따르면 통합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 조금 더 기다려 보아야지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8에도 인공지능 빅스비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빅스비와 같은 기능들은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서 성능이 향상되기 때문에 10월 정도에는 쓸 만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8의 핵심은 필기를 할 수 있는 S펜입니다. 노트7과 같은 수준이라면 4096 필압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갤럭시 S8과 같은 USB 타입C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노트8도 갤럭시 S8과 같이 뒷면에만 컬러가 적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S8의 오키드 그레이처럼 시그니처 컬러가 새롭게 만들어질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는 애플이나 엘지에 비해서 듀얼 카메라 탑재가 늦어지고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갤럭시 노트8에는 듀얼카메라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삼성 최초의 듀얼카메라 스마트폰은 갤럭시 C 시리즈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루머를 통해서 구성된 갤럭시 노트8의 컨셉 디자인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는데 주목해 보아야할 부분은 화면에 지문인식 센서가 통합될 것인가? 와 듀얼 카메라가 탑재될 것인가? 하는 부분입니다. 두 부분 모두 현재까지는 긍정적이기는 하지만 조금 더 기다려보아야지만 자세한 정보들이 유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갤럭시 노트8은 2017년 하반기에 가장 주목해야할 스마트폰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