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운동용 GPS 스마트 워치!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 개봉기!

반응형


운동은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자신의 운동량을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는 수단이 없었지만 최근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운동시간이나 심박수 그리고 운동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고 보다 효율적인 운동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GPS와 심박센서 그리고 자체적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까지 탑재한 스마트워치!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톰톰 스포츠는 1991년 네덜란드에서 설립된 기업으로 내비게이션이나 텔레매틱스 제작을 전문으로 하고 있고 최근에는 GPS를 활용한 스마트워치 등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의 박스는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었고 디자인 자체도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양 옆에는 봉인을 위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전면을 살펴보면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을 실제로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스파크는 심박수 측정과 음악 기능의 탑재 유무에 따라서 3종류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의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자동 수면 트레킹이나 무선 동기화 그리고 최대 40미터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박스 옆면에도 기능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뮤직 모델의 경우에는 3GB의 내장 메모리에 음악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박수 모니터와 GPS 추적 기능을 지원합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은 스트랩의 크기에 따라서 스몰과 라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스몰은 121~175mm이고 라지는 143~206mm이기 때문에 자신의 손목을 실측한 후에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려보면 상단에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이 수납되어 있었고 완충재로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각 종 액세서리들이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의 액세서리들을 살펴보면 유저 가이드가 한 장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한글로도 설명되어 있으니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을 충전하거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전용 USB 케이블도 하나 포함되어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의 길이는 약 60cm입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은 전용 충전 커넥터를 가지고 있는데 4개의 접점을 이용해서 충전이나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3개의 지지대가 부착되어 있어서 안정적으로 고정이 가능했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은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자신만의 개성을 살리고 싶은 분들은 다크블루 라임이나 오렌지 그레이 그리고 블루 화이트 등의 스트랩을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의 무게는 약 46.3g으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가벼운 편이기 때문에 장시간 손목에 착용을 한 상태로 운동을 해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았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의 전면을 살펴보면 액정을 보호할 수 있는 필름이 부착되어 있었는데 사용할 때 제거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쪽 버튼을 이용해서 기능들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은 스트랩에서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로 충전이나 음악 전송을 위해서는 반드시 분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의 스트랩은 스몰과 라지 사이즈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손목을 실측한 후에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성인 남성은 라지를 추천합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의 스트랩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총 3군대에 돌기가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격렬한 운동 중에도 손목에서 빠질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의 전면에는 22 x 25mm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해상도는 144 x 168이고 별도의 백라이트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은 원버튼 컨트롤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하단에 배치되어 있는 버튼의 테두리를 조이스틱처럼 밀어주면 되는데 물에 젖었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의 뒷면을 살펴보면 심박센서가 탑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심박수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뒷면의 아래쪽에는 충전을 위한 4개의 접점이 배치되었습니다. 참고로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은 40M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수영할 때에도 착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을 할 때에는 물기가 남아있지 않은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의 두께는 약 13.7mm로 크게 부담스러운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원버튼 컨트롤 시스템 때문에 아래쪽이 확장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은 격렬한 운동용으로 사용하도록 설계된 제품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단단하게 제작되었다는 느낌을 받았고 마감도 좋은 편이었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을 실제로 착용해 보면 성인 남성이 사용하기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검정색 스트랩의 경우에는 일상용으로 착용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톰톰 스파크 카디오 뮤직은 24시간 착용자의 활동량을 트래킹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피트니스 워치입니다. 디자인 자체는 깔끔한 편이었고 물에 젖었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는 원버튼 컨트롤 시스템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내장형 심박 측정계와 GPS 그리고 음악을 저장할 수 있는 3GB의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운동량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기능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