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지털 제품의 트랜드는 방수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플래그쉽 스마트폰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특징인데 실내외에서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소니에서도 IPX5 등급의 생활 방수기능과 화려한 파티 라이트 그리고 2개의 61mm 풀 레인지 스피커를 탑재한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 SRS-XB40을 출시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소니 SRS-XB40의 특징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에서는 다양한 음향기기를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저음강화 블루투스 제품인 XB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로 힙합 뮤지션 치타를 발탁했는데 강력한 이미지가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SRS-XB40에는 2개의 61mm 풀 레인지 스피커와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실내는 물론이고 실외에서도 부족하지 않은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들은 유선 스피커들과 큰 차이가 없는 소리를 들려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니 SRS-XB40의 경우에도 만족스러운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
소니 SRS-XB40에는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인 LDAC을 탑재했습니다. 안드로이드 O부터 기본으로 내장되기 때문에 차세대 표준 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aptX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은 조금 아쉽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소니 SRS-XB40의 사운드 튜닝은 상당히 뛰어난 수준이었습니다. 그리고 잠시 후에 살펴볼 소니 뮤직 센터를 이용해서 사운드 EQ를 설정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소니 SRS-XB40는 파티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분위기를 띄울 수 있는 EXTRA BASS라는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저음이 상당히 강화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40에는 멀티 컬러 라인과 스트로브 플래시 그리고 스피커 조명까지 3종류의 파티 라이트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파티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40의 파티 라이트는 재생되는 음악의 리듬과 비트에 맞춰서 자동으로 동작합니다. 그리고 EXTRA BASS 버튼을 길게 눌러서 끌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역시 잠시 후에 살펴볼 소니 뮤직 센터를 이용하면 소니 SRS-XB40의 조명 모드를 자신의 취향이나 분위기에 따라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SRS-XB40의 파티 라이트의 효과를 동영상을 통해서 살펴보면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상당히 화려한 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트로브 플래시의 효과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소니 SRS-XB40에는 IPX5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약간의 물이 튀는 것을 막아줄 수 있는데 사용할 수 있는 장소를 넓혀주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샤워나 반신욕을 할 때 우리들은 음악을 듣고 싶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스피커와 같은 디지털 제품들은 물에 취약하기 때문에 쉽게 시도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소니 SRS-XB40은 상당히 유용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설거지나 음식을 만드는 과정은 조금 지루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소니 SRS-XB40을 이용해서 음악이나 팟캐스트를 듣는다면 무료함을 조금 달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40에는 4시간 충전으로 약 24시간 동안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배터리가 내장되었습니다. 이 정도라면 배터리에 대한 스트레스는 없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은 내장형 배터리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소니 SRS-XB40에는 스마트폰들을 충전시켜줄 수 있는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좋을만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40은 소니 뮤직 센터라는 앱을 이용해서 기능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앱의 지원은 블루투스 스피커들의 등급을 가르는 기준이되기도 합니다.
소니 뮤직 센터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을 실행시키면 소니 SRS-XB40을 인식하고 다양한 메뉴들이 표시됩니다.
소니 뮤직 센터에서는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음악들을 재생할 수 있는 기능들이 탑재되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뮤직 센터에서 Fiestable이라는 앱을 추가 설치하면 DJ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되기 때문에 개인적인 감각에 따라서 독특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소니 뮤직 센터의 설정은 사운드와 전원 그리고 조명에 관련된 옵션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운드에서는 EQ와 DJ 이펙트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소니 뮤직 센터에서도 EXTRA BASS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음과 중음 그리고 고음도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강화하거나 약화할 수 있습니다.
전원 관련 옵션을 살펴보면 15분 동안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는 기능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명 모드는 상당히 세분화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40의 특징들을 다시 한 번 정리해 보면 가로는 물론이고 세로 형태로 거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 1.5kg의 무게를 가지고 있기 세로 형태도 상당히 안정적이었습니다.
소니 SRS-XB40에는 IPX5 등급이 생활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이 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보다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40에는 2개의 61mm 풀 레인지 스피커와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했습니다. 사운드 튜닝은 상당히 잘되어 있는 편이었고 EXTRA BASS 기능을 활성화하면 강력한 저음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40의 특징들은 크게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듀얼 61mm 풀 레인지 스피커와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했는데 강력한 사운드를 들려주었습니다. 특히 EXTRA BASS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화려한 파티 라이트가 채택되었는데 분위기를 띄우는 용도로 적합합니다. 마지막으로 IPX5 등급의 생활방수 기능은 사용 장소의 제약의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소니 SRS-XB40은 캠핑이나 소풍 등의 야외활동에서 사용할만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