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컴퓨터는 한때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노트북 사이에 끼여서 현재는 계륵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태블릿들은 노트북들이 따라올 수 없는 기능들을 추가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물이 바로 필기와 그림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애플 펜슬을 이용할 수 있는 신형 태블릿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를 발표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에는 애플 A10X 퓨전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는데 이전 세대에 비해서 약 30% 정도의 성능 향상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메모리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의 전면에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10.5인치 2224 x 1668 해상도의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독특한 부분은 120Hz의 재생률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는 애플 펜슬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가장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고 디지털 방식으로 간편하게 적압하려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는 6.1mm의 두께와 469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데 휴대성은 상당히 뛰어날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리즈는 양분화되어 있기 때문에 큰 제품을 선호는 분들은 12.9인치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에는 iOS11이 탑재되었는데 새로운 파일앱은 모든 파일들을 하나로 보아서 보여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펜슬 관련된 기능들이 강화되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의 가격은 Wi-Fi 모델 기준으로 64GB 용량은 79.9만원으로 책정되었고 512GB 용량은 115.9만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최소 용량도 작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의 가장 큰 특징은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에 애플 펜슬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디지털 방식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하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자신의 사용목적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으면 계륵이 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