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중국의 에어팟! 블루투스 이어폰! DACOM GF7 TWS 리뷰!

반응형


애플의 제품들은 디자인이나 기능적인 부분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출시 이후에 유사한 형태의 제품들이 다수 공개되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완성도가 높아진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애플의 에어팟과 유사한 형태의 DACOM GF7 TWS라는 블루투스 이어폰이 중국에서 공개되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리뷰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경 가기 : http://www.gearbest.com/headphones-earphones/pp_622024.html?lkid=10845763




DACOM GF7 TWS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고 전면에는 본체의 모습과 함께 각 종 특징들이 아이콘 형태로 아래쪽에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완충제에 블루투스 이어폰과 충전기가 수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구성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DACOM GF7 TWS의 액세서리를 살펴보면 매뉴얼도 한 장 포함되어 있었는데 중국어는 물론이고 영어로도 설명되어서 있어서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DACOM GF7 TWS의 케이스를 충전시켜주기 위한 마이크로 USB 케이블도 하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범용적인 규격이기 때문에 혼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귀에 고정하기 위한 2종류의 실리콘 이어팁도 번들로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액세서리의 구성은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DACOM GF7 TWS 블루투스 이어폰은 케이스에 넣어서 보관할 수 있는데 내부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이어폰을 자체적으로 충전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 상태는 전면의 LED를 이용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케이스 자체 배터리를 충전할 때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역시 충전 상태는 옆쪽의 LED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기의 커버는 돌기를 이용해서 단단하게 고정이 되는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충전기에 연결된 상태에서 다기능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음성 안내가 중국어에서 영어로 변경됩니다.



DACOM GF7 TWS은 에어팟과 유사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는데 전체적으로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길이는 에어팟에 비해서 조금 더 긴 편입니다.



DACOM GF7 TWS의 무게는 두 개의 유닛을 합쳐서 약 14g로 측정이 되었는데 실제로 귀에 착용했을 때 크게 부담이 되는 편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DACOM GF7 TWS의 뒷면을 살펴보면 다기능 버튼이 각 각 탑재되어 있었고 아래쪽에는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심플한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에어팟을 제외하고 볼륨을 제어할 수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DACOM GF7 TWS에는 귀에 더욱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는 돌기가 부착된 이어팁이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는 귀에서 잘 빠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충전을 위한 2개의 접점과 마이크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서 충전 케이스와 단단하게 밀착됩니다.




DACOM GF7 TWS은 완전히 충전된 상태에서 약 4시간 정도 음악을 들을 수 있는데 이 정도라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크게 부족하지는 않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DACOM GF7 TWS의 크기는 5.50 x 1.50 x 1.50 cm이고 에어팟의 크기는 6.5 x 18.0 x 40.5cm입니다. 길이가 약 1.5cm 정도 긴 편인데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DACOM GF7 TWS를 스마트폰과 페어링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왼쪽 다기능 버튼을 길게 눌러서 페어링한 후에 오른쪽 다기능 버튼을 누르면 두 개의 블루투스 이어폰이 연결됩니다.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음질적인 부분에서 부족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DACOM GF7 TWS의 경우에도 무난한 수준의 음질을 들려주었습니다.



DACOM GF7 TWS의 디자인을 동영상으로 통해서 살펴보면 더욱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디자인이나 전체적인 구성품의 수준이 생각보다 높은 편이었습니다.



최근 직구로 다양한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세일기간을 잘 노리면 생각지도 못한 가격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대표적인 직구 사이트 중에 하나인 기어베스트에서 여름 세일을 진행하고 있는데 관심 있는 분들은 하단의 링크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경가기 : http://blog.naver.com/gearbest-com-rc/221027516726



DACOM GF7 TWS 블루투스 이어폰은 애플의 에어팟과 거의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었는데 길이가 약간 길다는 점을 제외하면 생각보다 무난한 디자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전체적인 만듦새가 나쁘지 않은 편이었고 중국 기업들의 기술력을 어느 정도 체감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조금은 색다른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