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술의 발전으로 이제는 노트북에서도 고사양 3D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삼성과 엘지와 같은 기업들도 시장에 뛰어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노트북 고성능 모델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디자인은 전통적이라고 할 수 있는 블랙과 레드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형태 자체가 세련된 느낌을 주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고민이 조금 더 필요해 보입니다.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노트북의 스펙을 살펴보면 인텔 i7-7700HQ 프로세세서와 16GB 램을 탑재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그래픽카드는 NVIDIA GTX 1060 6GB를 내장했는데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들은 문제없이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오디세이 게이밍 노트북의 가격을 살펴보면 윈도우10과 i7 탑재 최상급 모델인 NT800G5H-X716는 248만원 i5/8GB/리눅스 탑재 실속형 모델인 NT800G5S-XD5S는 180만원입니다. 다른 게이밍 노트북과 비교하면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대기업이 특성상 가격이 빠르게 현실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삼성 오디세이는 대기업에서도 제품을 출시할 만큼 게이밍 노트북 시장이 전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상징하는 제품입니다. 물론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조금 더 노력이 필요해 보이고 가격 역시도 다른 제조사에 비하면 비싸지만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