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슬림한 형태의 노트북들은 대부분 CPU에 내장되어 있는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텔 HD620의 경우에는 오버워치 최저 옵션에서 60프레임을 정도를 보여주는데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들은 제대로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출시된 제품이 바로 외장 그래픽카드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기가바이트 GTX1070 게이밍 박스는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기가바이트 GTX1070 게이밍 박스에 탑재된 그래픽카드에는 하나의 90mm 팬이 탑재되었습니다. 크게 부족하다고 생각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LED가 내장되어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대로 커스트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기가바이트 GTX1070 게이밍 박스에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GTX 1070 미니미가 탑재되었습니다. 노트북과는 썬더볼트 3로 연결되는데 40Gbps의 전송속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조상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100%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기가바이트 GTX1070 게이밍 박스는 그래픽 성능이 부족한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장 그래픽카드입니다. 최근 인기 있는 배틀그라운드 등의 게임들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구입 전에 미리 호환여부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