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스피커들은 편리하게 무선으로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미 유선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블루투스 제품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많은 추가비용이 발생한다는 구조적인 한계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유선 제품들을 간편하게 무선 제품으로 변신시켜줄 수 있는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의 박스를 살펴보면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제작이 되어서 개봉하지 않고도 제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샤오미의 제품들처럼 심플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블루투스 4.2 기술이 탑재되었고 완전히 충전되면 약 4~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난한 재생 시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의 구성품에는 중국어로 설명되어 있는 매뉴얼이 한 장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림만 간단하게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선 스피커를 연결할 때 사용하는 짧은 길이의 3.5mm 이어폰 케이블도 하나 동봉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케이블은 동봉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는 심플한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게는 약 10g인데 옷깃이나 가방 등에 간편하게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는 전면은 유광으로 마무리가 되었고 상단에는 다기능 버튼이 하나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배치되어 있는 LED를 이용해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의 뒷면을 살펴보면 금속으로 제작된 클립이 하나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의 옆면을 살펴보면 금속 클립 부분에 별도의 돌기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고정하면 잘 빠지지 않는 편입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의 상단에는 3.5mm 이어폰 단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유선 이어폰이나 스피커를 간편하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규격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충전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는 크기가 작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옷깃이나 가방에 걸었을 때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았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는 컴퓨터 등에 연결해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충전되면 약 4~5시간 정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의 다기능 버튼을 길게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는데 다른 블루투스 제품들과 동일한 방식으로 편리하게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는 클립을 이용해서 옷깃이나 가방에 고정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일반적인 블루투스 일체형 이어폰에 비하면 조금 불편한 편입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는 자신이 사용하고 있던 일반적인 이어폰이나 헤드폰들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추가적인 비용지출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는 3.5mm 이어폰 규격을 가지고 있는 스피커들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거치형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는 APT-X 코덱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사운드는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음질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유선 장치에 따라서 큰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의 디자인을 동영상을 통해서 살펴보면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상당히 심플한 형태인 것을 호가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는 현재 기어베스트에서 직구로 약 23000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는데 가성비는 상당히 뛰어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는 유선 이어폰이나 헤드폰 그리고 스피커들은 무선으로 사용하기 원하는 분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특히 충전 중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거치형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무선으로 음악을 듣기 원하는 분들에게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