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는 매년 하반기에 베를린에서 개최되는데 새롱누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IFA2017에서 공개될 삼성전자의 제품들이 유출되었습니다. 우선 기어 VR with 컨틀롤러의 경우에는 SM-R325라는 모델명을 가지고 있는데 갤럭시노트8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어핏2 프로의 경우에는 SM-R365라는 모델명을 가지고 있는데 5기압 방수와 Speedo 앱으로 정확한 수영 트래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다 피트니스적인 측명은 강조한 것 같습니다.
기어 스포츠는 캐주얼 SM-R600이라는 모델명을 가지고 있는데 캐주얼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5기압 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일상생활 용도로 적홥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어 아이콘X는 SM-R140이라는 모델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제품이 짧은 재생시간을 가지고 있던 것에 비해서 최대 5시간 정도로 재생시간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IFA 2017에서 발표될 삼성전자의 제품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기어 스포츠 정도가 새로운 제품이었고 나머지 제품들은 업드레이드 버전들이었는데 저는 기어 아이콘X의 완성도가 기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