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빗은 대표적인 웨어러블 디바이스 제조사 중에 하나이고 2016년 페블을 인수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GPS를 내장한 운동용 스마트워치 핏빗 아이오닉(Fitbit Ionic)을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핏빗 아이오닉(Fitbit Ionic)의 전면에는 터치 가능한 컬러 스크린이 배치되었습니다. 그리고 GPS를 내장하고 있고 수영장에서도 사용할 수 50M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 외에도 운동을 도와주는 코칭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핏빗 아이오닉(Fitbit Ionic)와 같은 스마트워치의 핵심은 측정된 데이터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가? 하는 부분입니다. 핏빗은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앱을 제공하고 있고 자신의 운동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핏빗 아이오닉(Fitbit Ionic)의 디자인은 깔끔한 편이고 6000 시리즈 알루미늄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밴드를 교체할 수 있는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핏빗 아이오닉(Fitbit Ionic)의 컬러는 블루 그레이/실버 그레이와 슬레이트 블루/번트 오렌지 그리고 차콜/스모크 그레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괜찮은 편입니다.
핏빗 아이오닉(Fitbit Ionic)의 스트랩은 스포츠 타입과 가죽 소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가죽 제품의 경우에는 일상용으로도 적합할 것 같습니다.
핏빗 아이오닉(Fitbit Ionic)의 가격은 $299.95(약 33만원)정도로 책정이 되었는데 기능을 생각해 보면 적정한 수준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최근 스마트워치 시장에 정체됨에 따라서 신제품의 출시가 뜸한 편입니다. 이러한 시점에 핏빗 아이오닉(Fitbit Ionic)의 출시 소식은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