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워치들은 단순한 생활 방수 기능을 넘어서 수영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IFA 2017에서 삼성전자는 수영 영법 스트로크 횟수 그리고 거리 등을 알려줄 수 있는 스마트워치 기어 스포츠를 발표할 예정인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기어 스포츠의 스펙을 살펴보면 5ATM 방수 등급을 지원하는데 수영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듀얼코어 1GHz 프로세서와 768MB램 그리고 4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삼성 기어 스포츠의 전면에는 1.2인치 원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기어 시리즈처럼 회전형 베젤이 탑재된 것으로 보입니다.
기어 스포츠에는 체중관리 기능이 탑재되었고 삼성헬스 앱을 통해서 운동량 측정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세계적인 수영업체인 스피도의 협력한 스피도 온이 내장되어서 수영 패턴을 정확하게 분석해준다고 합니다.
삼성 기어 스포츠는 방수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워치로 일반적인 운동량은 물론이고 수영 영법이나 스트로크 횟수 그리고 거리 등을 종합학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무난한 디자인을 채택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