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고프로와 같은 액션캠들은 작은 크기와 방수 기능들 때문에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작은 센서 크기 때문에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에 비해서 화질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소니에서 1인치 센서를 탑재하고 방수 기능을 지원하는 초소형 카메라 RX0을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RX0의 가장 큰 특징은 1530만 화소 1인치 센서를 탑재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액션캠들과는 차원이 다른 화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방수 기능을 내장하고 있고 깊은 물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수 하우징도 같이 공개되었습니다.
소니 RX0에는 ZEISS(칼 자이스)의 24mm F4 렌즈가 탑재되었고 최소 50cm 거리부터 촬영할 수 있습니다. 조리개가 조금 아쉽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소니 RX0은 1920 x 1080 60p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4K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은 아쉽지만 최대 5~15대의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RX0의 뒷면에는 1.5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간단하게 구도를 확인하는 용도로 적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면 사진은 240장 동영상은 60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소니 RX0은 케이지나 방수 케이스 그리고 필터 어대터 등 다양한 액세서리들과ㅣ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액션캠을 일부 대체하기 위한 제품이기 때문에 다양한 호환 제품이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RX0의 가격은 $699.99(약 79만원)로 책정이 되었는데 액세서리들을 추가하면 백만 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액션캠에 비해서는 비싸다고 할 수 있지만 고화질로 VR이나 수중촬영 그리고 역동적인 장면을 담으려는 분들에게는 대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