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패드는 마우스의 반응성을 향상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정밀한 그래픽작업을 하는 분들은 일정수준 이상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시중에는 책상만한 크기를 가지고 있는 장패드부터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한 마우스패드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RGB LED와 양면에 서로 다른 소재를 적용한 끝판왕 게이밍 마우스패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은 RGB LED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마우스처럼 돌돌 말아서 보관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박스의 크기는 조금 큰 편이었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에는 RGB LED가 탑재된 12개의 조명 영역을 가지고 있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컬러나 발광 패턴들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의 표면은 양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한 쪽에는 하드 폴리머 표면이 적용되었고 다른 쪽에는 마이크로 텍스쳐 표면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스틸시리즈의 제품들은 컴스빌에서는 한국 유통과 AS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틸시리즈는 프로페셔널 게이밍 기어 브랜드로 키보드와 마우스 등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박스의 오른쪽 하단에는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의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첫 번째 양면 사용 가능한 RGB 게이밍 마우스패드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의 특징들이 자세하게 표시되어 있었는데 스틸시리즈의 마우스와 LED를 동기화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은 양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표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정밀한 그래픽 작업을 할 때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에 탑재된 12개의 조명 영역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게임들의 정보를 확인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에는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의 특징들이 한글로도 설명되어 있었는데 미끄럼 방지 고무 베이스가 적용되어서 책상에 단단하게 고정이 되는 편입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의 박스는 상당히 독특한 형태로 고정되어 있었는데 흡사 과장 봉지를 뜯는 것처럼 개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 자체는 2중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내부에 마우스패드가 수납되어 있었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의 구성품에는 가이드가 하나 포함되어 있었는데 가볍게 참고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한글로도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마우스패드들과는 다르게 USB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D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 356.71 X 292.4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 A4 용지보다도 크기가 큰 편입니다. 그래서 마우스로 넓은 영역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은 양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패드만 뒤집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표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작업의 종류에 따라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드 폴리머 표면은 플라스틱 느낌을 가지고 있었는데 마찰력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작은 힘으로 슬라이딩을 할 수 있었고 게임을 플레이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 텍스쳐 표면은 하드 폴리머에 비하면 약간의 마찰력이 있는 형태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정밀한 그래픽 작업을 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의 왼쪽 상단에는 USB 케이블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한쪽에 치우쳐 있기 때문에 유선 마우스의 케이블과 서로 간섭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의 USB 케이블 길이는 적당한 편이었습니다. 그렇지만 게이밍 기어의 기본 구성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 패브릭으로 마감되지 않았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의 바닥을 살펴보면 거의 전체에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가 배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착생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았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의 두께는 약 8.68mm 이었는데 손목을 올려놓기에 크게 부담되는 편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테두리 부분도 고무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은 스틸시리즈 엔진이라는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RGB LED의 조명을 제어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스틸시리즈의 제품들은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엔진을 설치하면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패드에서 펌웨어가 설치된다는 점이 독특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전용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오른쪽에 다양한 템플릿들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상당히 화려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밝기 역시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에는 총 12개의 조명 영역을 가지고 있는데 각 각의 컬러와 패턴도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엔진 앱에서는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의 RGB LED를 다양한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는 롤이나 배틀그라운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프리즘 싱크라는 기능을 이용하면 스틸시리즈의 키보드나 마우스 그리고 헤드폰에 탑재된 LED들을 서로 동기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일체감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음성채팅 프로그램인 디스코드에서도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을 활용할 수 있는데 직관적으로 각종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에 탑재된 12개의 조명 영역은 RGB LED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상당히 화려한 편입니다. 그리고 밝기 자체도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RGB LED는 다양한 발광 패턴을 가지고 있는데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일색상은 물론이고 개별적으로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는 하드 폴리머와 마이크로 텍스쳐 두 개의 표면을 가지고 있는데 작업 스타일에 따라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의 기능들은 동영상을 통해서 보다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데 RGB LED의 효과가 상당히 화려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은 일반적인 마우스패드들과는 다르게 양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표면과 12개의 조명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는 RGB LED를 탑재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시각적인 만족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사람들과는 조금 다른 형태의 화려하고 유용한 마우스패드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스틸시리즈 퀵 프리즘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