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배틀그라운드 외장 사운드카드! ASUS XONAR U7 MK II

반응형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대작 게임들은 그래픽은 물론이고 사운드에도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같은 게임들은 발소리로 상대방의 위치와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운드 플레이는 최신 게임들의 필수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상대방의 위치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Sonic Radar Pro을 제공하는 외장 사운드카드 ASUS XONAR U7 MK II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SUS XONAR U7 MK II는 7.1채널 스피커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고 전면에 마이크와 헤드폰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노브를 이용해서 볼륨을 조절하거나 스피커나 헤드폰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ASUS XONAR U7 MK II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윈도우10 기준으로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인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ASUS XONAR U7 MK II의 기능을 더욱 확장할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고 다양한 버전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Sonic Studio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채널별 레벨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프로파일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색을 찾을 수 있습니다.



Sonic Studio의 왼쪽을 살펴보면 채널별 레벨이 표시되고 출력 장치도 클릭만으로 간단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서 스피커의 종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채널 믹서를 살펴보면 총 8개의 채널 레벨을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간의 밸런스를 신경 쓰는 분들에게 유용한 옵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onic Studio에서는 뮤직이나 게이밍 등 다양한 프로파일이 제공됩니다. 음색의 크게 변하기 때문에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셋으로 제공되는 프로파일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은 자신만의 프로파일들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정밀하게 기능들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정 메뉴에서는 공간감을 선택해 줄 수 있는데 극장이나 라이브 그리고 경기장과 같은 프리셋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를 테스트할 수 있는 메뉴도 제공됩니다.



ASUS XONAR U7 MK II의 핵심 기능 중에 하나는 소리가 발생하는 장소의 위치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Sonic RADAR PRO라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컨트롤 메뉴에서는 게임에 소닉 레이다를 표시할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고 게임EQ도 단축키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게임 EQ를 살펴보면 소닉 레이다에 표시할 소리의 종류를 결정해 줄 수 있습니다. 게임의 종류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배틀그라운드에서 소닉 레이다 기능을 적용해 보면 위와 같이 소리의 방향에 따라서 시각적으로 위치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에서도 적용이 가능했습니다. 소닉 레이다는 전체화면에서 동작하는데 참고용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치와 크기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ASUS XONAR U7 MK II는 114dB의 신호 대 잡음비를 가지고 있었는데 내장 제품에 비해서 노이즈가 작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폰 앰프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음악을 자주 청음하는 분들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게임 부분에서는 실제로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소닉 레이다라는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유용하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내장 사운드카드에 불만이 있던 분들에게 ASUS XONAR U7 MK II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