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제작사인 블루홀에서 개발된 배틀그라운드는 불과 6개월 만에 천만 카피를 판매했습니다. 동시접속자는 약 97만명에 달하는데 현재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신뢰성 높은 게이밍 키보드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810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810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풀사이즈 디자인을 채택했기 때문에 바로 적응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810에는 로지텍과 옴론에서 공동 개발한 ROMER-G 스위치가 탑재되었습니다. 일반적 기계식 스위치에 비해서 25% 빠르고 내구성도 40% 향상되었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부분은 중앙에 LED가 내장되어 있어서 키캡 주변으로 빛이 새어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로지텍 G810의 오른쪽 상단에는 게임 모드 키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게임 모드를 설정하면 자신이 설정한 특정 키들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볼륨 다이얼과 음소거 버튼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할 때 빠르게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로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로지텍 G810은 전용 게임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특히 키보드의 상단에 배치되어 있는 F1~F12키에 게임에 따라서 다른 기능들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게임모드에서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 사용하지 않는 키들을 비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게임 프로필 별로 다르게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프로필에서는 윈도우 키가 비활성화됩니다.
로지텍 G810은 신뢰성 높은 로지텍의 게이밍 마우스 G502나 게이밍 헤드셋 G633과 같이 사용할 수 있는데 재미있는 부분은 RGB 라이팅 효과가 동기화된다는 점입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최근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특히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신뢰성 높고 우리들에게 익숙한 디자인의 로지텍 G810은 딱 맞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810은 자신의 플레이하는 게임에 맞게 키들의 LED들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변이 어두운 환경에서도 정확하게 키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리그 오브 레전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사용이 배틀그라운드보다 많다고는 할 수 없지만 한 번의 실수에도 팀의 승패가 결정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게임은 플레이하는 도중에 단순간도 쉴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럴 때 볼륨 조절 다이얼과 음소거 기능은 유용했습니다.
오버워치는 현재 PC방에서 3위 정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와 거의 동일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의 특성상 키보드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로지텍 G810의 펑션키에는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할당해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매트로 기능까지 제공한다는 점이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로지텍 G810에 탑재된 ROMER-G 키는 적축과 갈축 중간정도의 키감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소음은 청축에 비해서 조용한 편이었습니다.
로지텍 G810의 가장 독특한 기능은 ARX 컨트롤이라는 안드로이드 앱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PC 프로그램과 연동되는데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ARX 컨트롤에서는 컴퓨터의 CPU와 GPU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ARX 컨트롤에서는 컴퓨터에서 재생되는 미디어를 제어하거나 볼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이크를 끌 수 있는 기능이 편리하다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마지막 메뉴에서는 기능키에 어떤 기능들이 할당되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설정들을 바로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로지텍 G810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소음이 청축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볼륨 다이얼이 상당히 유용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로지텍 G810의 특징은 4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군더더기 없는 풀사이즈 디자인을 채택해서 누구나 바로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스위치에 비해서 25% 빠른 ROMER-G키가 탑재되었고 개별 스위치에 모두 커스트마이즈 가능한 RBG LED가 내장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게이밍 키보드에서 찾아보기 힘든 ARX 컨트롤 앱을 지원한다는 점이 유용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완성도 높은 게임이 키보드를 찾는 분들에게 로지텍 G810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