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는 계산기나 손목시계 그리고 디지털 카메라 등을 판매하는 일본의 IT 회사입니다. 카시오의 제품들은 G-SHOCK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튼튼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별도의 하우징 없이도 50M 방수를 지원하는 러기드 액션캠 카시오 G'z EYE를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시오 G'z EYE는 흡사 G-SHOCK을 닮은 것처럼 디자인되었는데 690만 화소의 1/2.3인치 센서를 이용해서 FULL HD 해상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카시오 G'z EYE는 외관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튼튼하게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4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시오 G'z EYE는 별도의 방수 하우징 없이도 50M 깊이의 물속에서도 30분 정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직접 물이 분사되는 것도 버틸 수 있다고 합니다.
카시오 G'z EYE는 IP6X 등급의 방진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터프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카시오 G'z EYE는 터프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영하 10도부터 영상 40도의 온도에서도 동작을 합니다. 그래서 스키장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시오 G'z EYE와 함께 카시오 GEA-3이라는 3축 짐벌도 같이 공개되었는데 가격은 50000엔(약 50만원)으로 책정되었고 내년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카시오 G'z EYE의 가격은 50000엔(약 50만원)으로 책정되었는데 튼튼하다는 장점을 제외하고는 고프로나 소니의 제품들에 비해서 장점이 크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극단적인 상황에서 사용할만한 터프한 액션캠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어느 정도 유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