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야외로 여행을 다니다보면 시끄럽거나 혹은 조용한 음악을 필요한 순간들이 다가오게 됩니다. 이럴 때 스마트폰의 작은 스피커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그래서 소니에서는 강력한 스피커와 클럽 분위기의 조명을 탑재한 파티용 블루투스 스피커 GTK-XB60을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GTK-XB60에는 2개의 50mm 트위터와 130mm 대구경 우퍼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테두리 부분에 라인 조명과 위아래 2개의 플래시 라이트가 내장되었는데 분위기를 고조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소니 GTK-XB60의 재미있는 부분은 6.3mm 마이크 입력 단자를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반주와 함께 노래를 부를 수 있는데 버스킹 용도로도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GTK-XB60의 상단에는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 손잡이가 부착되어 있었고 각 종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장된 배터리를 이용해서 최대 14시간 정도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소니 GTK-XB60은 블랙과 블루 그리고 레드 3종류의 컬러로 출시되었는데 자신의 개성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블랙이 무난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소니 GTK-XB60의 가격은 399,000원으로 책정이 되는데 스펙과 기능을 생각하면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은 편입니다. 마이크 입력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아웃도어 환경에서 음악을 듣거나 부르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이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