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가정용 미니빔 빔프로젝터! 소니 MP-CL1A 개봉 후기!

반응형


프로젝터하면 회의실이나 강의실 등에 설치되어 있는 거대한 제품들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지만 최근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점차 크기가 줄어드는 방향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제품들의 경우에는 배터리까지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실내는 물론이고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그리고 배터리를 탑재해서 완벽한 무선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미니빔 빔프로젝터 소니 MP-CL1A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MP-CL1A의 가장 큰 특징은 77 x 149.5 x 13mm의 작은 크기로 제작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갤럭시 S7과 비교해보면 크기는 가늠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의 무게는 약 206g으로 측정이 되었는데 휴대하는데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실내는 물론이고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는 그레이와 골드 컬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레임은 메탈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내구성이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상단을 살펴보면 상태를 표시해주는 두 개의 LED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잠시 후에 살펴볼 렌즈 커버 스탠드도 투명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장착상태에서도 LE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판의 아래쪽을 살펴보면 스피커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실내에서는 충분한 음량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야외에서 음량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블루투스 기능을 스피커를 무선으로 연결해 줄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골드 컬러는 그레이와는 조금 다른 느낌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의 바닥을 살펴보면 각 종 정보들이 빼곡하게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한국에서 제조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소니 MP-CL1A는 레이저 빔을 투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눈으로 보면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위쪽에는 렌저 커버 스탠드를 고정하는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하단의 중간에는 내부 열기를 배출하기 위한 팬이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실내에서는 팬 소리가 약간 불편할 수 있는데 동영상을 감상할 때 사운드가 출력이 된다면 크게 신경 쓰이지 않았습니다.



소니 MP-CL1A의 앞쪽에는 소니에서 개발한 LBS(Laser Beam Scanning) 모듈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해상도는 1920 x 720 와이드를 지원하는데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부족하지 않은 편입니다.



소니 MP-CL1A는 32 안시루멘의 밝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LBS 방식으로 영상을 투사하기 때문에 전체 밝기가 고르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낮에 사용하기에는 조금 어렵겠지만 어두운 상황에서는 선명한 화질을 보여주었습니다.



소니 MP-CL1A의 옆면에는 모든 커넥터와 제어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HDMI를 이용한 유선 연결도 지원하는데 가능하면 편리한 무선으로 연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MP-CL1A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충전되면 약 2시간 정도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의 버튼과 다이얼을 통해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의 액세서리를 살펴보면 가죽 소재 전용 파우치가 제공되는데 야외에서 사용할 때에는 흠집을 방지하기 위해서 가능하면 파우치에 넣어서 이동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렌즈 커버 스탠드도 기본으로 제공이 되는데 소니 MP-CL1A의 하단에 배치되어 있는 지지대를 통해서 고정해 줄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부착한 상태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렌즈 커버 스탠드는 평소에는 소니 MP-CL1A의 렌즈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고 동영상을 감상할 때에는 스탠드로도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별도로 판매되는 MP-TH 전용 브라켓에는 삼각대를 연결할 수 있는 2개의 나사 홈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각도를 보다 자유롭게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전용 브라켓을 이용하면 삼각대를 이용해서 소니 MP-CL1A를 고정해 줄 수 있습니다. 실내나 야외에서도 자유롭게 설치 장소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니 MP-CL1A는 기본적으로 2단으로 각도를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스톤 보정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본체가 기울어져 있어도 화면은 똑바로 펼수 있습니다.



렌즈 커버 스탠드를 아래쪽에 연결하면 세로 형태로 소니 MP-CL1A를 거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천장에 영상을 투사하려는 분들에게 좋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에는 와이파이를 이용한 스크린 미러링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스마트폰의 화면을 투사할 수 있는데 특히 유튜브가 상당히 유용한 편이었습니다.



소니 MP-CL1A를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삼성 갤럭시 기준으로 Smart View라는 기능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검색이 완료됩니다.



소니 MP-CL1A과 스마트폰이 연동되면 화면에 공유를 정지하거나 디바이스를 변경하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현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는 1.15m에서 40인치, 2.3m에서 80인치 그리고 3.45m에서 120인치 화면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토포커스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로 초점을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각 종 동영상들을 감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소니 MP-CL1A를 이용하면 작은 영화관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미러링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유튜브를 시청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유용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소니 MP-CL1A에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야외에서 음량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별도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에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옆면에 배치되어 있는 다이얼을 눌러서 메뉴를 호출한 후에 블루투스 탭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블루투스 탭에서는 페어링 준비가 되어 있는 스피커를 검색할 수 있고 오른쪽에 배치되어 있는 버튼들을 이용해서 블루투스 스피커들을 간편하게 관리해 줄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소니 MP-CL1A의 특징들을 살펴보면 우선 크기가 상당히 작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전 무선방식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의 가장 큰 장점은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볍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실내는 물론이고 야외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목할 만한 부분은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그리고 배터리를 내장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스피커들을 무선으로 연결해줄 수 보다 자유롭게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휴대성 좋은 가정용 미니빔 빔프로젝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소니 MP-CL1A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