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는 아이폰의 10주년 기념제품으로 기존의 제품들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베젤리스 디자인이 채택되었는데 상단에는 얼굴인식을 위한 face ID 때문에 독특하게 설계되었습니다. 가장 호불호가 갈리는 지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의 뒷면은 유리로 마감이 되었는데 다자인은 상당히 세련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카툭튀는 조금 심한 편입니다.
아이폰X은 홈 버튼이 제거되었습니다. 삼성에는 압력 센서를 통해서 해결했는데 애플은 제스처를 이용해서 불편함을 해소했습니다.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도 제스처를 기반으로 동작합니다.
기존 아이폰들은 앱을 변경할 때 홈 버튼을 두 번 눌러서 전환했는데 아이폰X의 경우에는 아래쪽 좌우를 스와이프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상당히 직관적인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이폰X는 디자인은 물론이고 UI도 기존 제품들과는 다른 콘셉트로 개발되었습니다. 출시 초기에는 조금 혼란스러울 수 있겠지만 상당히 직관적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11월 초면 슬슬 사용기가 업로드 될 것으로 보이는데 국내에서는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