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는 가장 비싼 스마트폰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수리비용도 비싼 편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떨어트리지 않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여러 케이스들을 고민하다가 저는 애플 정품 가죽 케이스를 구입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X의 박스는 단단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6만 5천원이고 현재 오프라인에서는 품절된 컬러들이 많기 때문에 온라인을 이용해서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블랙 컬러의 가죽케이스를 구입했는데 코스모스 블루나 핑크 후크시아 그리고 레드 등 총 9가지의 색상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 가죽 케이스의 안쪽을 살펴보면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처리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를 장착하기 전에 이물질들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죽 케이스의 옆면을 살펴보면 진동 전환 스위치를 위한 구멍이 뚫려 있었고 버튼들은 별도의 부품으로 덧대어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감은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전원 버튼도 역시 별도의 플라스틱 부품이 대신 눌러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애플의 설명을 확인해 보면 유럽산 가죽으로 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아이폰X 가죽 케이스의 경우에는 애플에서 제작한 제품이기 때문에 피팅감은 상당히 뛰어난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한 번 장착하면 잘 빠지지 않는 편입니다.
아이폰X은 카툭튀가 심한 편인데 가죽 케이스를 장착하면 카메라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진동 전환 스위치가의 경우에는 홈의 크기 때문에 손톱을 사용해서 전환해야 합니다. 그리고 버튼들의 클릭감은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아이폰X 가죽케이스는 아래쪽이 개방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라이트닝 커넥터와 스피커 때문인데 조심해서 사용하지 않으면 아래쪽에 흠집이 생길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아이폰X 정품 가죽케이스는 뛰어난 만듦새를 가지고 있었고 피팅감도 우수한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을 제외하고는 안전하게 보호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가격은 상당히 비싼 편이기 때문에 구입 전에 가격 대비 가치를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