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는 최근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컴퓨터 게임입니다. 블루홀이라는 국내 제작사에서 개발되었는데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많은 게이머들이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리그들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번에는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등의 제품들로 유명한 커세어에서 대학리그를 개최했습니다. 그럼 리뷰에서 현장을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커세어 배틀그라운드 대학리그는 발산역에 위치한 이엠텍 DPG존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원활한 대회진행을 위해서 사양을 높은 사양의 컴퓨터들로 준비했다고 합니다.
이엠텍 DPG존에서는 이용 후기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는 내용의 입간판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PC방의 규모가 생가보다 큰 편이었습니다.
커세어 배틀그라운드 대학리그에서는 솔로와 듀오 그리고 스쿼드 우상자들을 위한 다양한 사은품들이 제공되었습니다. 저도 참가하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다양한 커세어의 제품들도 전시되어 있었는데 우선 K95 RGB PLATINUM은 체리 MX 스위치를 탑재한 최고 수준의 게이밍 키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SCIMITAR RGB 마우스는 독특하게도 옆면에 총 12개의 버튼이 추가되었는데 이러한 제품들은 게임용은 물론이고 의외로 사무용으로도 괜찮은 편입니다.
커세어 배틀그라운드 대학리그 참가자 전원에게는 머그컵이 제공되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온도에 따라서 로고의 컬러가 변하기 때문에 바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K68 방수/방진 키보드는 역시 체리 MX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고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방진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멀티미디어 컨트롤 키를 지원합니다.
커세어 VOID PRO RGB는 저도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 무선과 유선 그리고 SE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커세어 배틀그라운드 대학리그 우승자들의 상품을 살펴보면 우선 솔로의 경우에는 K70 RGB 키보드 GLAIVE RGB 마우스 VOID PRO 헤드셋 등이 제공되었습니다.
듀오 우승자들에게는 K70 키보드와 HARPOON RGB 마우스 등이 제공되었습니다. 참고로 K70 키보드는 체리 MX 스위치와 알루미늄 바디로 제작된 제품입니다.
마지막으로 듀오 우승자들에게는 K68 방수/방진 키보드가 제공되었습니다. 체리 MX 청축 스위치를 탑재했기 때문에 게임을 보다 경쾌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배틀그라운드 대학리그에서는 우승자들 이 외에도 참가를 위한 추첨 이벤트도 진행되었고 역시 커세어의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이 제공되었습니다.
커세어 배틀그라운드 대학리그 대회장에서는 커세어의 게이밍 기어들에 대한 설명이 상단의 화면에 표시되었는데 제품의 카테고리가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우선 다양한 종류의 키보드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데 자신의 취향에 예산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조명효과가 상당히 화려한 편입니다.
게이밍 마우스들도 종류가 많은 편인데 모두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특히 SCIMITAR RGB 마우스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커세어 배틀그라운드 대학리그는 전국 각지에서 방문한 80여명의 대학생들이 솔로와 듀오 그리고 스쿼드로 팀을 이루어서 진행되었습니다.
커세어 배틀그라운드 대학리그의 일부 좌석은 커세어의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헤드셋까지 풀세트로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저도 가지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우선 키보드는 K68 방수/방진 청축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체리 MX 청축 스위치를 탑재해서 경쾌한 타격감을 제공합니다. 게임에 적합한 스위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K68 방수/방진 청축 키보드의 재미있는 부분은 실리콘 베이스를 가지고 있어서 IP32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PC방 등에서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마우스는 HARPOON RGB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무게는 약 85g로 가벼운 편이고 옴론의 스위치가 탑재되어서 정확한 클릭감을 제공합니다.
HARPOON RGB 마우스의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인데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로고 부분에 RGB LED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DPI는 6000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헤드셋은 VOID PRO RGB USB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무선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측히 착용감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VOID PRO RGB 헤드셋은 유선과 무선 그리고 SE로 구성되어 있는데 자신의 예산이나 취향에 따라서 제품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배틀그라운드 대학리그는 유명한 트위치 스트리머인 똘똘똘이 님과 자동님이 중계를 맡았습니다. 입담들이 좋은 분들이기 때문에 방송 분위기를 좋았습니다.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은 트위치와 같은 게임전문 인터넷 방송 플랫폼이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 특히 화질이 좋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커세어 배틀그라운드 대학리그는 솔로와 듀오 그리고 스쿼드로 진행되었는데 저는 스쿼드를 직관했습니다. 마지막 단계에서는 제 손에서 땀이 났습니다.
최종 2명이 남은 상태였는데 한 명은 언덕 위 그리고 제가 직관했던 선수는 따개비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결론은 역시 따개비 메타가 유효한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따개비 메타를 하고 있던 선수 쪽으로 원이 좁아지면서 언덕 위에 있던 다른 선수는 밑으로 뛰어내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순간을 선수들은 놓치지 않았습니다.
스쿼드에서 우승한 선수는 바로 자신의 화면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했는데 저는 보았습니다. 덜덜덜 떨리던 손을.. 저 같아도 손이 떨렸을 것 같습니다.
솔로 부분 우승은 경희대 학생이 차지했는데 가장 좋은 상품들이 제공되었습니다. 역시 여포에게는 그에 걸맞은 상품들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듀오 부분은 서경대의 학생들이 차지했습니다. 경품으로는 K70 키보드의 HARPOON RGB 마우스 등이 제공되었습니다.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배그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스쿼드 부분은 아주대의 학생들이 차지했습니다. 실제로 팀원들이 먼저 사망해서 솔쿼드라고 할 수 있는데 맨 왼쪽의 선수가 침착하게 잘 마무리했습니다.,
수상이 끝난 후에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공정하게 뽑기를 통해서 선정되었는데 저는 아쉽게도 인연이 없었습니다.
제공된 경품을 살펴보면 리그에서도 사용된 HARPOON RGB 마우스가 총 3명에게 제공되었습니다. 옴론 스위치와 RGB LED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다음에는 ST100 RGB 프리미엄 헤드셋 스탠드가 제공되었는데 다른 제품들과는 다르게 RGB LED를 탑재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음 선정자에게는 MM800 RGB POLARIS 마우스 패드가 제공되었습니다. 역시 RGB LED가 테두리 부분에 배치된 제품입니다. 실제로 이러한 제품들을 책상에 올려놓으면 상당히 멋진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K70 LUX 적축 키보드가 제공되었는데 추첨 이벤트 중에서는 가장 고가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번 리그에서 가장 운이 좋았던 학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배틀그라운드 대학리그는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이 되었는데 우승자들은 물론이고 참가자들에게도 커세어의 다양한 게이밍 기어들이 제공되어서 더욱 의미가 있었던 행사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배그는 직접 플레이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보는 재미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앞으로 이러한 이벤트들이 더욱 많이 진행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게이밍 기어 회사에서 이러한 행사를 진행했다는 점도 주목한 만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