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노트북들은 데스크톱과 비교해도 크게 부족하지 않은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제품의 경우에는 필기를 할 수 있는 펜을 탑재하고 있는데 아날로그 노트가 더 이상 필요 없을 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전자에는 S펜을 탑재한 노트북 삼성 노트북 펜 2018을 발표했습니다.
삼성 노트북 펜 2018에는 13.3인치 full hd 해상다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펙을 확인해 보면 8세대 인텔 i7 CPU와 최대 16GB 램 그리고 39Wh 배터리를 내장했습니다.
삼성 노트북 펜 2018의 터치 디스플레이는 360도 회전하도록 설계되었는데 178도 광시야각을 제공하기 때문에 어느 각도에서든지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디 자체는 마그네슘으로 제작되었는데 내구성은 상당히 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 노트북 펜 2018은 내장된 S펜을 이용해서 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기울기를 인식하고 4096필압을 제공하는데 이미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부분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처럼 에어 커맨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노트북 펜 2018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적합한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된 그림이나 필기들을 바로 윈도우 환경에서 가공해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윈도우 환경에서 그림이나 필기를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