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흔들림 없이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짐벌들이 프로들은 물론이고 아마추어들 사이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드론으로 유명한 DJI에서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장착할 수 있는 카메라 짐벌 DJI 로닌-S를 공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로닌-S은 일반적으로 영상에 많이 사용되는 캐논의 5D 시리즈와 소니의 A시리즈 그리고 파나소닉의 GH 시리즈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짐벌에 비해서 탁월한 화질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DJI 로닌-S에는 SmoothTrack 기술이 적용되어서 카메라를 부드럽게 조작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세대의 제품과 다르게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DJI 로닌-S는 손잡이 부분을 분리해서 RC카에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JI의 다양한 카메라 관련 액세서리들을 장착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DJI 로닌-S는 간편하게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는 헨드헬드 카메라 짐벌입니다. 드론으로 유명한 DJI에서 제작을 했기 때문에 성능은 부족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지만 아직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과연 가성비가 좋을지는 조금 더 기다려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