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는 전 세계에서 가장 드론을 잘 만드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라인업도 상당히 다양한 편인데 이번에 매빅 프로와 스파크의 중간 정도 등급의 4K 카메라와 3축 짐벌을 탑재한 DJI 매빅 에어(Air)를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기능과 가격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매빅 에어(Air)는 스파크가 조금 아쉬웠던 분들에게 적합한 드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00만화소의 1/2.3“ 센서를 탑재했는데 4K/30p, 2.7K/60p, FHD 120p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DJI 매빅 에어(Air)의 가장 큰 특징은 매빅 프로나 스파크와 동일하게 날개를 접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휴대성이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DJI 매빅 에어(Air)에는 3축 짐벌이 탑재되었는데 보다 안정적인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스파크의 경우에는 2축 짐벌이 내장되었습니다. 그리고 한 번 충전으로 약 21분 정도 비행할 수 있습니다.
DJI 매빅 에어(Air)에는 스파크와 유사하게 손동작을 이용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데 이전 세대의 제품에 비해서 안정성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DJI 매빅 에어(Air)에는 액티브 트랙 기능이 탑재되었는데 피사체를 동시에 16개까지 감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촬영 기사의 도움 없이도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DJI 매빅 에어(Air)의 가격은 99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기능을 생각하면 합리적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스파크에 비해서 업그레이드된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전문적인 영상을 촬영을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