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49인치 4K 모니터! 알파스캔 49U77F UHD 무결점


우리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모니터는 보통 FULL HD 해상도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저와 같은 일부 사용자들은 조금 더 넓은 작업공간을 원하기 때문에 높은 해상도의 모니터를 찾게 됩니다. 그런데 이번에 알파스캔에 49인치 4K 해상도의 모니터를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파스캔 49U77F UHD 무결점은 49인치 4K ADS 패널을 탑재했습니다. 무결점이기 때문에 불량화소에 대한 스트레스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4K 해상도를 제대로 체험하고 싶다면 40인치 이상을 추천합니다. 그런데 알파스캔의 40인치 제품은 테두리 부분이 어둡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개선되었는지는 확인해 필요합니다.



알파스캔 49U77F UHD 무결점의 뒷면에는 각 종 커넥터들이 배치되었습니다. D-SUB와 DP 1.2 그리고 HDMI를 지원합니다. 저는 DP로 연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10W 출력의 스피커를 2개 내장했다고 합니다.



스탠드는 다리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세련된 형태이기는 했지만 기능적인 부분에서는 부족합니다. 무게 때문에 어쩔 수 없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두께도 역시 상당한 편입니다.



알파스캔 49U77F UHD 무결점의 가격은 약 95만원에 책정되었습니다. 49인치 4K 저가형 모니터들에 비해서 상당히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무결점 옵션을 생각하면 어느 정도는 납득이 가능합니다. 한 화면에 많은 창을 띄워놓고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