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컴퓨터 게임은 바로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배틀로얄이라는 장르의 특성상 먼저 상대방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고 특히 사운드 플레이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듀오나 스쿼드 모드로 게임을 즐기려면 마이크가 탑재된 게이밍 헤드셋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 DTS 7.1 서라운드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533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은 2.4GHz 무선 방식으로 설계되었는데 유선 헤드셋에 비해서 거추장스럽지 않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거리는 약 15m 정도인데 실제로 사용해 보면 편리하다는 것을 바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의 헤어밴드와 하우징은 모두 길이와 방향을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에는 접이식 마이크가 탑재되었는데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얼굴을 적게 가리는 편입니다. 그래서 트위치 등에서 게임 방송을 진행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왼쪽 하우징의 뒤쪽에는 전원 레버와 마이크 음소거 버튼의 그리고 볼륨 다이얼이 배치되었는데 엄지손가락을 통해서 간편하게 각 종 기능들을 제어해 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은 내장되어 있는 배터리를 이용해서 약 1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의 수명이 다되었을 때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에는 메쉬 소재의 이어패드가 적용되었는데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해도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의 수신기는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15m 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는 부분이 유용하고 생각되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은 게임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홈 화면에서는 사용 가능한 시간과 G키 설정 바로 가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에 탑재된 마이크 음소거 버튼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서 커스트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를 접으면 자동으로 음소거되기 때문에 다른 기능을 할당해서 활용도를 높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에 탑재된 G키에는 다양한 기능들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디오나 미디어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프로필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에는 1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탑재되었는데 게임 소프트웨어에서 앞으로 남은 사용시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명이 다되면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은 게임이나 음성 채팅에 최적화되어 있는 이퀄라이저를 프리셋 형태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지정 EQ 기능도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색을 찾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은 무선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장시간 음성 신호가 없으면 전원을 차단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기 모드에서 버튼을 누르면 바로 켜지게 됩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에는 DTS 헤드폰X 기술이 탑재되었는데 7.1 채널 스피커의 현장감을 느끼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공간감이 넓어지는 느낌이 드는데 각 각의 스피커들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사플이라고 불리는 사운드 플레이가 필수적인 게임입니다. 특히 총소리를 통해서 방향도 파악할 수 있는데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의 공간감은 게임을 보다 실감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에는 소음을 차단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잡음을 줄여주는 팝 필터가 내장되었습니다. 그래서 듀오나 스쿼드 모드로 플레이할 때 팀원들과 깨끗한 음성 채팅이 가능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사운드 플레이가 그렇게 중요한 게임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팀원들과 빠르게 의사소통을 하는 것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고 한시도 자리를 뜰 수 없는 게임의 특상 간편하게 사운드를 조절할 수 있는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에는 다양한 종류의 이퀄라이저가 탑재되었는데 조금씩 다른 음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주로 플레이하는 게임에 맞춰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특히 오버워치와 같이 사운드에 많은 신경을 쓴 게임을 플레이할 때 몰입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에 탑재된 DTS 헤드폰X는 7.1 채널 스피커를 사용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공간감이 상당히 넓은 편이고 게임을 플레이할 때 좌, 우, 앞, 뒤에서 다가오는 적의 사운드를 정확하게 포착해서 미리 대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스피커나 이어폰을 이용할 때는 구별하기 힘든 사운드를 7.1채널 헤드셋을 사용하면 구별할 수 있어 승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에 탑재된 이퀄라이저 기능은 음악 감상할 때에도 유용한데 사용자 EQ를 지원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음색을 찾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33 게이밍 헤드셋을 이용해서 음악 감상을 할 때에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끄면 조금 더 음악을 몰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간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은 DTS 7.1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G533은 7.1 DTS 헤드폰X 기술을 탑재한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특히 공간감이 넓은 편이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게임을 플레이할 때 유용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2.4GHz 무선 방식으로 설계되었는데 15m 거리에서 최대 1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게임 소프트웨어의 편의성이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완성도 높은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로지텍 G533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