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아이폰X 추천 보조배터리! 오난코리아 루메나 N9-X8 후기


아이폰X나 갤럭시 노트8과 같은 스마트폰들은 내장배터리를 탑재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방수 기능을 구현할 수 있었지만 외부에서 배터리가 방전되면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아이폰X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난코리아 루메나 N9-X8 보조배터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난코리아 N9-X8 보조배터리의 박스는 슬림하고 깔끔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본체의 모습과 각 종 특징들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오난코리아 N9-X8 보조배터리에는 3.7V/8,000mAh 용량의 리튬폴리머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5V로 승압 과정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실제 효율은 약 70%(5,360mAh) 정도입니다.



오난코리아 N9-X8 보조배터리에는 본체의 충전을 위한 라이트닝과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모두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사용자들도 별도의 마이크로 USB 케이블가 필요가 없습니다.



오난코리아 N9-X8 보조배터리의 스펙을 살펴보면 무게는 180g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편이고 500회 정도의 충전 수명을 보장합니다. 그리고 출력은 5V/2.4A입니다.



오난코리아 N9-X8 보조배터리의 액세서리를 살펴보면 설명서가 한 장 동봉되어 있었는데 LED 숫자에 따른 용량이나 구조들이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한 번 정도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난코리아 N9-X8 보조배터리에는 짧은 길이의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난코리아 N9-X8 보조배터리의 표면은 우레탄 느낌의 소재로 마감이 되었는데 메탈 소재와는 다르게 스마트폰에 상처를 입히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컬러는 파스텔톤으로 마무리되었고 블랙, 브라운, 핑크, 베이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난코리아 N9-X8 보조배터리에는 부드러운 TPU 소재의 스트랩이 탑재되었는데 이동할 때 손가락을 걸어서 보다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오난코리아 N9-X8 보조배터리의 옆면을 살펴보면 배터리 전량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이 배치되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오난코리아의 로고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오난코리아 N9-X8 보조배터리의 두께는 13mm로 얇은 편입니다. 그리고 반대쪽 옆면에는 NNiNE에서 디자인되었다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오난코리아 N9-X8 보조배터리는 라이트닝과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USB 커넥터는 방향에 상관없이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오난코리아 N9-X8 보조배터리는 5V / 2.1A 출력을 지원합니다. 최근 유행하는 9V출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오난코리아 N9-X8 보조배터리는 라이트닝과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본체를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별도의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X는 2,716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데 오난코리아 N9-X8 보조배터리를 이용해서 약 2번 정도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오난코리아 루메나 N9-X8은 세련된 디자인과 8,000mAh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보조배터리입니다. 다른 제품과의 차별점은 본체배터리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단자는 물론이고 라이트닝 커넥터도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방향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USB 타입A 포트를 내장하고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오난코리아 N9-X8 보조배터리를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