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라벨프린터는 라벨용지를 인쇄하는 전용 프린터입니다. 라벨용지는 주로 상품이나 바인더 그리고 서랍 등에 붙여서 내용을 표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저도 오랫동안 제품 구입을 망설이고 있었는데 이번에 브라더 라벨프린터 PT-D600이 아마존에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직구를 통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더 라벨프린터 PT-D600의 박스 크기는 상당히 큰 편이었고 왼쪽 하단에는 어댑터와 USB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다는 내용들이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브라더 라벨프린터 PT-D600은 다양한 크기의 라벨테이프를 장착해서 활용할 수 있는데 3.5mm부터 24mm를 지원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유저 가이드가 한 권 포함되어 있었는데 직구 제품이기 때문에 영어로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한 번 정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공되는 어댑터는 프리볼트를 지원해서 국내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커넥터는 맞지 않기 때문에 돼지코젠더가 별도로 필요합니다.



USB 케이블도 하나 제공되는데 최근에 많이 사용되는 마이크로 USB는 아니고 조금은 예전에 사용되었던 미니 b타입 입니다. 그래서 분실에 주의해주어야 합니다.



샘플로 24mm 라벨테이프도 하나 동봉되어 있습니다. 샘플이기는 하지만 제법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다양한 컬러의 제품을 추가 구매했습니다.




브라더 라벨프린터 PT-D600은 상당히 상위 레벨의 제품입니다. 그래서 키보드를 내장하고 있는데 직구 제품이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한글을 출력할 수는 없습니다.



브라더 라벨프린터 PT-D600에는 키보드와 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서 독립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PC 연결도 지원합니다.



상단을 분리하면 다양한 사이즈의 라벨테이프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정품 라벨테이프의 길이는 약 8M 정도입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6개의 AA 사이즈 건전지를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독립적으로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국내판이 아니기 때문에 한글출력은 불가능합니다.



옆쪽에는 USB 커넥터와 전원 단자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품 자체의 크기는 상당히 큰 편이기 때문에 휴대성이 좋다고 이야기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반대쪽 옆면을 살펴보면 인쇄된 라벨테이프가 배출되는 구멍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자동 절단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브라더 라벨프린터 PT-D600의 사용 방법은 간단한 편인데 우선 샘플이나 추가로 구매한 라벨 테이프를 슬롯에 장착해 주면 됩니다. 추가로 구매할 때에는 호환성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브라더 라벨프린터 PT-D600의 장점은 컬러 스크린이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독립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한 편입니다.



브라더 라벨프린터 PT-D600에는 키보드가 내장되어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내용을 바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자체적으로 한글출력은 불가능합니다.



브라더 라벨프린터 PT-D600에는 다양한 템플릿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텍스트는 물론이고 일부 그림들도 출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샘플로 제공되는 24mm 테이프를 이용해서 템플릿을 한 장 출력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품질이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브라더 라벨프린터 PT-D600는 자체적으로 한글 출력이 불가능하지만 홈페이지에서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으면 한글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인 P-Touch Editor는 워드 프로세서처럼 활용할 수 있는데 사용 방법은 복잡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다양한 표현이 가능했습니다.



브라더 라벨프린터 PT-D600은 정리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PC와 연결해서 단순한 텍스트는 물론이고 다양한 형태로 라벨테이프를 출력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라벨링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브라더 라벨프린터 PT-D600을 추천합니다.


  1. jimin.kim at 2018.10.17 15:53 신고 [edit/del]

    한국어 소프트웨어는 어떻게 다운 받나요?
    시리얼리 국내용이 아니라서 안되지 않나요?

    systematizer@outlook.com
    파일 보내주시면 안될까요^^>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