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노트북들은 주로 ASUS나 MSI 등 대만의 회사들에게 출시되고 있는데 상당히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삼성이나 엘지와 같은 국내 기업에서도 게이밍 노트북들을 발표하고 있고 평가도 괜찮은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전자에서는 오디세이 Z라는 8세대 게이밍 노트북을 발표했는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오디세이 Z의 스펙을 살펴보면 8세대 인텔 i7 프로세서와 16GB램 그리고 GTX 1060 6GB MAX-P 그래픽카드를 탑재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6코어 12쓰레드 8세대 CPU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1TB NVMe SSD가 내장되었습니다.
삼성 오디세이 Z에는 15.6인치 FULL HD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난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 주사율과 같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 오디세이 Z의 키보드 위치는 상당히 독특한 편인데 위쪽이 아니라 아래쪽에 탑재되었고 터치패드 역시도 오른쪽으로 이동했습니다. 게임을 보다 편안하게 플레이 하기 위한 목적이라고 합니다.
삼성 오디세이 Z와 같은 게이밍 노트북들은 발열과 소음을 해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할 수 있는데 새로운 Z AeroFlow 냉각 시스템과 탑재되었고 팬의 소음도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삼성 오디세이 Z은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배틀그라운드 정도는 문제없이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아직 가격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고 2018년 3분기 정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만 적당하다면 제법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