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게임들은 그래픽은 물론이고 사운드에도 상당한 공을 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배틀그라운드를 꼽을 수 있는데 좋은 게이밍 헤드셋을 이용하면 보다 현실감 넘치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공간감을 넓혀주는 DTS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을 탑재한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433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의 박스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목할 만한 부분은 PC는 물론이고 각 종 콘솔 게임기들과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본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파우치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야외에서 헤드폰을 사용하려고 할 때 유용한 액세서리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이어 패드는 스포츠 메쉬와 극세사 두 종류의 소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취향이나 계절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은 다양한 방식으로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는데 USB 디지털 오디오 컨버터를 이용해서 DTS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마이크는 탈부착 방식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를 제거하고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일반적인 헤드폰처럼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은 유선으로 다양한 제품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PC/게임기용 케이블을 이용하면 컴퓨터 등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용 케이블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리모컨에는 버튼이 내장되어 있어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의 케이블은 4극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PC용 Y형 케이블을 이용하면 아날로그 방식으로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은 블랙과 블루 그리고 레드 3종류의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어패드는 90도 회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목에 편하게 걸칠 수 있고 바닥에도 안정적으로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잘 움직이기 때문에 귀의 모양에 맞게 각도조절이 가능합니다.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은 사람의 머리에 맞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쿠션도 메쉬 소재로 제작되어서 여름에도 쾌적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우징은 약간 독특하게도 패브릭 소재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제품들과 디자인에서 큰 차이가 있는데 저는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이어패드는 메쉬와 극세사 두 가지 소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날씨가 더워지고 있기 때문에 메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에는 Pro-G 40mm 드라이버가 탑재되었습니다. 사운드의 품질은 음악 감사용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좋은 편이었습니다.
왼쪽 하우징을 살펴보면 마이크와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커넥터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 케이블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의 마이크는 탈부착 방식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유연한 소재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입의 위치에 맞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의 DTS 7.1 서라운드 사운드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USB 디지털 오디오 컨버트를 이용해서 컴퓨터와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PC/게임기용 케이블에는 작은 리모컨이 탑재되었는데 마이크 음소거 버튼과 볼륨 다이얼이 내장되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 자체는 패브릭 소재로 마감되어서 쓸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PC용 Y 케이블을 이용하면 아날로그로도 연결해 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날로그로 연결하면 DTS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기능을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의 재미있는 부분 중에 하나는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용 케이블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하나의 헤드폰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용 케이블에는 별도의 리모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의 종류에 따라서 약간씩 다르지만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의 DTS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받아야 합니다.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의 DTS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는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에서 사운드 플레이를 할 때 상당히 도움이 되는 편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과 같은 게임들은 팀원들간의 소통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에 탑재된 마이크는 깔끔하게 음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는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지는 못하고 있지만 게임 자체의 사운드 세팅이 상당히 훌륭하기 때문에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을 이용하면 게임에 보다 몰입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은 DTS 7.1채널 사운드 기술을 탑재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을 보다 현실감 넘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장점은 마이크를 탈부착할 수 있다는 점과 스마트폰용 케이블이 별도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하나의 헤드폰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로지텍 G433 게이밍 헤드셋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