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무선 프레젠테이션 시스템!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 리뷰!

반응형


프레젠테이션은 직장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업무 중에 하나입니다. 보통 노트북을 프로젝터에 직접 연결해서 발표를 진행하는데 과정은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그리고 만약 자신의 노트북을 연결할 수 없다면 파일을 복사해서 전달해야 하는데 민감한 내용들 때문에 곤란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노트북의 화면을 간편하게 와이파이로 공유할 수 있는 무선 프레젠테이션 시스템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의 패키지는 상당히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박스는 2중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디자인에 제법 신경을 쓴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의 스펙이 표시되어 있었는데 와이파이를 통해서 영상 신호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와 무게는 콤팩트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의 구조는 복잡하지 않은 편인데 노트북의 화면을 프로젝터에 전달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노트북과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는 무선으로 연결되고 프로젝터와는 HDMI 케이블로 신호를 전달합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사용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 방법이 조금 생소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댑터의 크기는 작은 편이고 출력은 5V, 2.5A입니다. 커넥터는 전용으로 설계되었고 케이블의 길이는 적당한 편이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공간에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를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의 전원을 켜고 끄거나 와이파이를 2.4GHz나 5GHz로 전환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의 리모컨도 하나 제공됩니다. 가능하면 Wi-Fi는 5GHz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노트북 화면을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에 무선으로 전송하기 위해서는 전용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프로그램은 2GB 용량의 전용 USB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를 벽에 고정할 때 사용하는 브래킷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그렇지만 벽에 장착할 때 사용하는 나사가 동봉되어 있지 않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양쪽이 USB 타입A 단자로 제작된 케이블도 하나 제공됩니다.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신 펌웨어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의 폐쇄적인 장소에 설치하기 원하는 분들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IR extender를 이용해서 무선 리모컨의 동작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는 매트 블랙 색상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아마도 열기를 배출하기 위한 용도로 보이는 구멍들이 뚫려 있습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모서리 부분에 고무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어서 바닥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는 편입니다. 그리고 브래킷을 장착하는 구멍들이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쪽을 살펴보면 전원과 리셋버튼이 배치되어 있었고 오른쪽에는 적외선 수신부와 2개의 LED가 탑재되었습니다. 참고로 LED를 통해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의 뒷면을 살펴보면 HDMI와 IR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USB 단자에는 와이파이 동글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를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분리되어서 제공되는 코인 배터리를 리모컨에 장착해주어야 합니다. 배터리 홀더는 핀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에도 HDMI과 전원 케이블을 장착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전면의 적외선 수신부가 가려지는 위치에 설치하려는 분들은 IR extender를 설치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는 기본적으로 책상 위에 올려놓을 수 있고 벽에 고정하기 원하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브래킷을 이용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에 모든 케이블들을 연결해주고 전원을 켜면 바로 부팅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전면 LED를 통해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팅이 완료되면 노트북을 이용해서 Spider pro로 시작하는 와이파이에 접속해주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5GHz로 설정되어 있는데 2.4GHz만 지원되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은 2.4GHz로 주파수를 변경해 주면 됩니다.



노트북의 화면을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로 전송하기 위해서는 전용 프로그램이 필요하고 USB 메모리나 웹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전용 프로그램은 오른쪽 하단에 배치되어 있는데 Private에서는 화면이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로 전송되지 않기 때문에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Private에서는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와 연결된 모니터나 프로젝터는 위와 같이 SPIDER WEB Pro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현재 와이파이의 주파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are를 선택하면 노트북의 화면이 바로 노트북이나 프로젝터와 복제됩니다. 가장 큰 장점은 노트북과 별도의 유선 케이블 없이 와이파이를 통해서 무선으로 연결된다는 점입니다.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의 모드는 프레젠테이션과 비디오 그리고 파일 스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프레젠테이션 모드에서는 1080p/20fps 해상도로 화면이 전송됩니다.



비디오 모드는 영상을 재생하기 위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720p/30fps 해상도까지 지원합니다. 60프레임을 지원하지는 않기 때문에 약간 끊어지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파일 스트림 모드에서는 1080p/60fps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한데 파일을 선택하면 바로 영상이 전송되고 재생됩니다. 그렇지만 다른 모드처럼 영상의 재생을 조절할 수는 없습니다.



프로그램의 메뉴에서는 화질을 Low와 Middle 그리고 High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큰 문제가 없다면 가장 좋은 화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노트북의 와이파이 기능을 이용해서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와 연결되기 때문에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없다는 우려가 있을 수 있는데 인터넷 세팅 기능을 이용해서 주변에 배치되어 있는 무선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세팅을 통해서 주변 무선인터넷 접속하면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가 재부팅됩니다. 그리고 다시 노트북과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를 연동하면 무선인터넷을 노트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는 간편하게 노트북의 화면을 모니터나 프로젝터에 무선으로 전송해주는 혁신적인 프레젠테이션 시스템입니다. HDMI 케이블을 이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다고 생각이 되었고 세팅 과정도 복잡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전용 프로그램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설치할 필요 없이 게스트 모드로 바로 실행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무선 프레젠테이션 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하려는 분들에게 아이두잇 스파이더웹 프로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