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아이폰X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후기! 잘 만들었지만 재미는?


최근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배틀그라운드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해외보다는 조금 늦은 편인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인터페이스는 PC판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처음 플레이해보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게임모드는 클래식과 아케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케이드 모드는 레벨10부터 즐길 수 있고 All Weapons, Item Heaven 등의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랭킹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을 게임에 몰입 시기키 위한 효과적인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버는 KR/JP를 포함해서 총 5개로 구성되어 있는데 핑도 표시가 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PC 버전처럼 커스트마이즈가 가능한 옷들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상자를 개봉해서도 얻을 수 있고 직접 구입도 가능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현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게임이 접속하는 것만으로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템이 필요하신 분들은 지속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그리고 아이템들은 자동으로 주워지는 등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빈다.



옵션도 상당히 세부적인 편인데 조준선이나 조준 보조 그리고 기울어 사격이나 조준과 같은 기능들도 지원합니다. 고인물 경쟁에서는 필요한 요소들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화질이나 FPS도 설정해 줄 수 있는데 최신 스마트폰이 아니라면 설정을 조금 낮춰서 플레이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화면도 취향에 따라서 설정할 수 있는데 선명을 추천합니다.



조작 방식도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설정은 디폴트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 외에도 차량이나 감도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는 상당히 잘 만들어진 스마트폰 게임입니다. PC판을 플레이해 본 경험을 가진 분들은 크게 이질감을 느끼지 않을 정도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스마트폰과 FPS 라는 장르는 잘 어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PC판만큼 재미있지는 않은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