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는 다양한 PC 부품들을 판매하는 미국회사인데 가격은 약간 비싸지만 디자인이나 기능이 뛰어난 제품들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끝판왕이라고 평가해도 좋을만한 PC케이스 커세어 옵시디언 1000D을 발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커세어 옵시디언 1000D는 헤어라인이 들어가 있는 블랙 알루미늄과 4개의 스모키 강화유리로 제작이 되었는데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높음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E-ATX와 Mini-ITX 시스템을 동시에 수납할 수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큰 편입니다.
커세어 옵시디언 1000D의 전면에는 120mm 쿨랭팬을 8개 장착할 수 있고 상단에는 140mm 3개 그리고 후면에는 120/140mm 팬을 2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쿨링 성능은 충분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옆면에는 힌지가 부착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케이스를 개봉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는 먼지를 빨아드리는 청소기와 같은 역할을 하는데 굵은 먼지들이 케이스 내부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주는 먼지 필터가 내부에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커세어 옵시디언 1000D의 크기를 짐작해 볼 수 있는데 상당히 거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과 상단에 수냉 라디에이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옵시디언 1000D은 디자인과 성능 모두 끝판왕 PC케이스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약 80만원 정도인데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PC 튜닝을 전문적으로 하는 하이엔드 유저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