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에서는 얼마 전 G7 씽큐라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공개했습니다. 높은 완성도와 노치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바로 V35 ThinQ이라는 비슷한 스펙의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약간은 모호한 G시리즈와 V시리즈를 다시 구분하려는 목적으로 보입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V35 ThinQ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와 6GB 램 그리고 54/128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양은 G7+와 같이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V35 ThinQ에는 6인치 18:9 비율의 봉+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G7과 차별화되는 부분은 노치디자인이 적용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무난한 제품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G V35 ThinQ에는 G7과 동일한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고 인공지능을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기능은 G7과 크게 다르지 않은 편입니다.
LG V35 ThinQ은 미국에서 먼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AT&T 기준으로 $900(약 97만원)라는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국내 출시가는 G7+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미 전파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조만간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노치가 없기 때문에 전통적인 스마트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