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갤럭시 노트9 캐드 이미지 유출! 지문센서의 위치가?


갤럭시 노트9는 2018년 8월 정도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입니다. 정밀한 필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니아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고 이번에 캐드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그럼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노트9의 스펙은 삼성 엑시노스 9810이나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와 6GB 램을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루머에 따르면 8/512GB의 고용량 모델이 출시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9에는 6.38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데 화면의 크기는 갤럭시 S9+보다도 크기가 큰 편입니다. 그리고 지문인식내장 디스플레이는 갤럭시 S10 정도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노트9의 뒷면을 살펴보면 듀얼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는데 지문인식 센서가 아래쪽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디자인은 뛰어나다고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노트9에도 역시 3.5mm 이어폰 커넥터는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USB 타입C 커넥터로 통합하는 것이 대세이기는 하지만 3.5mm 단자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압도적으로 편리합니다.



갤럭시 노트9는 노트8과 디자인적인 면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는 이전의 제품들보다 약 2~3가량 앞당겨질 것으로 보이는데 IFA 2018이나 아니라 뉴욕과 같은 장소에서 단독으로 발표될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제가 주목하는 부분은 뒷면의 디자인인데 과연 어느 정도 개선할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