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촬영용 드론은 DJI의 제품들이 지배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성능의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들이 주목할 만한 드론 제조사들은 여전히 살아남아있고 이번에 4K HDR 촬영이 가능한 Parrot ANAFI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arrot ANAFI는 DJI 매빅프로처럼 접이식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무게는 386g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편입니다.
Parrot ANAFI에는 2,7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고 완전히 충전되면 최대 25분 정도 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하기에 부족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Parrot ANAFI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4K HDR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2,100만 센서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3축 짐벌을 내장한 것은 물론이고 상하로 180도까지 틸트할 수 있기 때문에 전혀 새로운 영상들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Parrot ANAFI의 컨트롤러는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최대 4Km 거리에서 720p 해상도의 동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Parrot ANAFI의 가격은 $699.99(약 75만원)으로 책정되었는데 매빅프로에 비하면 약간 저렴하다고 할 수 있고 스펙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매빅프로에 비해서 아직 검증을 제대로 받았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구입하기 전에 미리 관련 정보들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