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o

라디오 되는 초소형 추천 MP3플레이어! 필립스 SA2208 리뷰!

반응형


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렇지만 스마트폰의 크기는 가볍게 휴대하기에 약간 부담스럽기 때문에 운동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라디오와 보이스 레코더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FLAC 무손실 압축 포맷까지 지원하는 필립스 SA2208 초소형 MP3플레이어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립스 SA2208 MP3플레이어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고 왼쪽에는 본체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이어폰과 비교해 보면 알 수 있지만 크기는 상당히 콤팩트한 편입니다.



필립스 SA2208 MP3플레이어의 특징을 살펴보면 음악과 FM 라디오를 들을 수 있고 탈부착이 가능한 클립과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필립스의 풀 사운드 음장도 탑재되었습니다.



박스의 옆면에는 구성품들이 설명되어 있었는데 이어폰과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리콘 케이스 정도만 추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립스 SA2208 MP3플레이어는 블랙, 블루, 핑크, 골드, 그린 5종류의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색상이 다양한 편이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에는 사용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방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므로 한 번 정도 자세하게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필립스 SA2208 MP3플레이어를 충전하거나 음악을 전송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짧은 길이의 마이크로 USB 케이블도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범용성이 높은 규격이기 때문에 혼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난한 음질을 제공해주는 이어폰도 하나 제공됩니다. 길이도 적당한 편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추가적인 비용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필립스 SA2208 MP3플레이어의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왼쪽이 블랙이고 오른쪽이 블루인데 블랙은 전면이 은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그리고 상하좌우 4방향을 눌러서 조작할 수 있는데 상당히 직관적인 편입니다.



필립스 SA2208 MP3플레이어에는 기본적으로 클립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옷깃이나 가방에 간편하게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립은 간편하게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뒷면에는 8GB라는 용량과 시리얼 번호가 각인되어 있었습니다. 음악만 듣는 용도라면 용량은 크게 부족하지 않아 보입니다.



필립스 SA2208 MP3플레이어의 상단을 살펴보면 충전이나 데이터 전송을 위한 마이크로 USB 커넥터와 3.5mm 이어폰 단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충전 커넥터는 사용하지 않을 때는 덮개로 닫아놓을 수 있습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볼륨 버튼이 별도로 탑재되었고 위쪽에는 마이크가 내장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음성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SA2208 MP3플레이어의 하단을 살펴보면 녹음을 위한 별도의 버튼과 홀드 스위치가 내장되었습니다. 주머니에 넣을 때는 홀드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왼쪽에는 뒤로 가기와 전원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상 동작을 할 때는 리셋홈을 바늘로 눌러주면 배터리를 분리했다가 연결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필립스 SA2208 MP3플레이어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통해서 간편하게 충전시켜 줄 수 있고 MP3 파일 기준으로 약 20시간 정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SA2208 MP3플레이어에는 3.2cm OLED 화면이 탑재되었습니다. 해상도는 96 x 64인데 한글도 제대로 표시되고 크게 부족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음악 기능을 살펴보면 저장된 음악을 아티스트나 앨범 등으로 정렬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부분 태그가 잘 정리되어 있으므로 간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필립스 SA2208 MP3플레이어의 음악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면 상단에는 음악의 숫자와 배터리의 상태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음악에 관련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M 라디오 기능을 확인해 보면 주파수를 자동으로 검색하는 기능과 프리셋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주파수를 변경해가면서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필립스 SA2208 MP3플레이어의 FM 라디오 화면은 심플한 편인데 프리셋 번호와 주파수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버튼을 눌러서 간편하게 주파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배치된 녹음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음성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오랜 시간 동안 녹음이 가능한데 수업이나 회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SA2208 MP3플레이어의 설정들을 확인해 보면 음악이나 화면 그리고 자동Off와 같은 기능들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리피트 설정을 살펴보면 순서대로나 한곡 그리고 전체 재생을 지원합니다. 임의재생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서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EQ 기능을 살펴보면 Rock, Funk, Hip hop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음색으로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취향을 맞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립스 SA2208 MP3플레이어에는 풀 사운드라는 음장 기술이 탑재되었는데 손상된 음원을 복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FLAC 무손실 코덱은 44.1khz까지 지원됩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필립스 SA2208 MP3플레이어의 기능들을 살펴보면 동작 속도는 빠릿빠릿한 편이었고 특히 인터페이스 상당히 직관적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SA2208 MP3플레이어는 콤택트한 크기와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입니다. 특히 FLAC 무손실 압축 포맷과 FM 라디오 그리고 보이스 레코더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었습니다. 그래서 운동용이나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초소형 MP3 플레이어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필립스 SA2208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