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가성비 최고!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한글 설정 방법과 리뷰!

반응형


샤오미의 제품들은 대부분 가성비가 뛰어난 편이지만 특히 주목받는 몇몇 제품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이라는 스마트워치가 있는데 6만원대라는 가격이 무색할 정도로 준수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글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는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한글 메시지를 받는 방법과 함께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의 박스는 상당히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어메이즈핏은 미밴드와 같은 제품들을 샤오미에 납품하는 자회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의 특징을 살펴보면 200mAh 용량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고 IP68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일상생활에서는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고 내부를 살펴보면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이 수납되어 있었고 기본적인 인터페이스가 인쇄되어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디자인은 깔끔한 편입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충전기가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분들의 사용기들을 확인해 보면 한 번 충전하면 정말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충전기를 확인해 보면 2개의 접점을 통해서 전원을 공급받는데 크라운 부분이 오른쪽에 배치되도록 밀어 넣어주면 됩니다. 장착 방법은 어렵지 않은 편입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는 일반적인 시계와 크게 다르지 않은 형태로 제작이 되었고 무게도 약 30.5g으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그래서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의 전면에는 1.28인치 176 x 176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주광에서도 화면이 잘 보이는 편입니다. 그리고 고릴라 글라스로 마감되어서 내구성도 우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심박 수를 측정할 수 있는 센서가 배치되어 있었고 아래쪽의 2개의 접점을 이용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감은 고급스럽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렵지만 깔끔한 편입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의 두께는 약 13mm로 얇은 편이고 옆쪽에는 크라운이 배치되어 있는데 돌리는 기능은 없고 버튼 기능만 할당되어 있습니다.



밴드는 실리콘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여름에는 약간 불편할 수 있는데 20mm 표준 규격을 준수하기 때문에 다양한 밴드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을 실제로 손목에 차면 위와 같은 모습인데 성인 남성이 사용하기에 딱 적당한 크기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는 한글 폰트가 없어서 한글을 제대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한글 폰트를 넣어주어야 하는데 우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미핏 앱을 설치한 후에 업데이트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설정에서 검색 가능 모드를 켠 후에 가젯브릿지라는 앱을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앱은 네이버 샤오미스토리 카페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가젯브릿지라는 앱에서 한글 폰트를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으로 전송해 주면 되는데 설정 방법은 어렵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장치를 제거하고 아이폰에 연결해주면 됩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은 전용 충전기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충전시켜 줄 수 있는데 최대 45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PS나 심박 측정 기능을 이용하면 사용시간이 단축됩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의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깔끔한 편이고 기본적으로 몇 가지 페이스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 사용자들이 제작한 페이스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글 폰트를 설치하면 위와 같이 문자도 한글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림들은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내부에도 저장되는데 나중에 다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도 제대로 할글이 지원되고 메시지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메일 앱의 내용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의 크라운 버튼을 누르고 좌우로 스와이핑을 하면 메뉴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동작 속도는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Status를 선택하면 하루 동안의 운동량이 표시됩니다. 참고로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은 중국과 인터네셔널 버전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인터네셔널 버전은 메뉴가 영어로 표시됩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은 운동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간이나 페이스 등이 표시되는데 IP68 등급이 방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땀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스톱워치나 타이머와 같은 기능들도 지원하는데 라면을 끌이는 용도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날씨와 콤파스 기능도 지원합니다.



옵션들도 영어로 표시되는데 페이스를 변경하거나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의 동작 방식 등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영어이기 때문에 어렵지 안헥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아이폰 앱을 살펴보면 시계나 전화 아림 등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계 찾기나 심박수 기능들도 필요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부 설정들을 확인해 보면 앱에서 기본적으로 몇 가지 페이스들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시계 경고라는 메뉴를 통해서 각종 상황에 따른 알림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의 디자인이나 기능들은 동영상을 통해서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데 6만원대라는 가격을 생각해보면 훌륭한 편입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의 가격은 약 6만원 중반 정도로 형성되어 있는데 디자인이나 기능을 생각하면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구매하기!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은 깔끔한 디자인과 최대 45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그리고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워치입니다. 물론 순정 상태에서는 한글표현이 안 된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한글화 방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치명적인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성비 좋은 스마트워치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