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8월 9일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 노트9는 루머에 따르면 스펙이나 디자인 부분에서 큰 변화는 없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지문인식 화면은 갤럭시 S10에서나 채택될 예정이기 때문에 새롭게 채용할 수 있는 기술이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S펜에 집중한다는 루머가 유출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9의 스펙은 갤럭시 S9과 거의 같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국내에는 엑시노스 9810 프로세서와 6GB램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다른 루머에 따르면 8GB 램을 탑재한 고사양 모델이 준비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9의 컬러는 다양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뒷면 디자인은 약간의 변화가 있는데 듀얼 카메라의 아래쪽으로 지문인식 센서가 배치될 것으로 보입니다. 복수의 루머가 이러한 사실들을 뒷받침하고 있어서 거의 확실할 것으로 보입니다.
S펜 관련 루머를 살펴보면 블루투스와 배터리가 내장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이크와 스피커를 내장해서 블루투스 헤드셋처럼 통화가 가능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혁신적인 기능이 하나는 필요하므로 신빙성 있는 소식인 것 같습니다.
노트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S시리즈의 발전형 제품입니다. 특히 필기를 할 수 있다는 독특한 특징 때문에 마니아 계층이 두꺼운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고 특히 이번 갤럭시 노트9는 S펜에 집중할 것으로 보이는데 메모를 많이 하는 분들에게는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제품의 발표는 8월 9일이고 국내에는 9월 정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