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나만의 영화관! 소니 소형 빔프로젝터 MP-CL1A 리뷰!

반응형


영화감상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여가활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정에 나만의 영화관을 꾸미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지만 프로젝터나 공간을 마련하기가 만만치는 않은 편입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간편하게 가정에서 120인치 대화면을 투사할 수 있는 소니의 소형 빔프로젝터 MP-CL1A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MP-CL1A 빔프로젝터의 가장 큰 장점은 스마트폰 정도의 크기로 제작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실내는 물론이고 실외에서도 내장된 배터리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컬러는 골드나 그레이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이번 리뷰에서는 그레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배치된 2개의 LED를 통해서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빔프로젝터의 바닥을 살펴보면 각종 정보가 인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 열기를 식히기 위한 쿨러도 하나 탑재되었는데 동영상을 볼 때 소음이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았습니다.



바닥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레이저 모듈을 눈으로 직접 바라보지 말라는 주의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위쪽에는 렌즈 커버 스탠드를 장착할 수 있는 돌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소니 MP-CL1A 빔프로젝터에는 3,4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목할 만한 부분은 한국에서 제조된 제품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상당히 만듦새가 좋은 편입니다.



앞쪽을 살펴보면 포커스 프리 기능을 지원하는 레이저 모듈이 탑재되었습니다. 1920 x 720 해상도를 지원하는데 실제 눈으로 보면 상당히 선명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밝기는 32 안시 루멘입니다.



소니 MP-CL1A 빔프로젝터의 두께는 13mm이고 무게는 약 210g입니다. 얇고 가벼워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휴대성은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옆쪽을 살펴보면 다양한 커넥터들이 배치되어 있는데 노트북과 HDMI 단자를 이용해서 유선으로 연결하거나 스마트폰과 미러링 기능을 이용해서 무선으로도 동작시켜 줄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빔프로젝터는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간편하게 충전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전원과 컨트롤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모든 기능은 컨트롤 스위치를 이용해서 제어해 줄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들을 살펴보면 가족 소재 전용 파우치가 기본으로 제공되는데 야외에서 사용할 때에는 흠집을 방지하기 위해서 반드시 케이스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MP-CL1A 빔프로젝터의 렌즈 커버 스탠드는 이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렌즈를 보호하는 역할과 동시에 간단한 스탠드로도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상당히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렌즈 커버 스탠드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전면에 화면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키스톤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비스듬한 화면도 간편하게 직사각형 형태로 보정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빔프로젝터는 세로 형태로 고정할 수 있는데 누어서 천장에 화면을 투사할 때 유용합니다. 그리고 전용 브라켓 MP-HT를 이용하면 삼각대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빔프로젝터의 가장 큰 장점은 스마트폰과 미러링 기능을 이용해서 무선으로 연결해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거추장스러운 케이블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빔프로젝터에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기는 하지만 음질이나 음량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별도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무선으로 연결해서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빔프로젝터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화면을 미러링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연결 방법은 간단하므로 처음 사용해보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미러링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소니 MP-CL1A 빔프로젝터로 투사할 수 있습니다. 특히 1920 x 720 해상도는 가독성도 부족하지 않은 편입니다.



소니 MP-CL1A 빔프로젝터의 레이저 모듈은 초점을 따로 맞춰줄 필요가 없는 편이고 사진들도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가족들의 사진을 같이 보는 용도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도 소니 MP-CL1A 빔프로젝터를 이용해서 120인치 화면으로 투사해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는 정말 다양한 영상들이 준비되어 있는데 가장 활용도가 높은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빔프로젝터는 스마트폰과 비슷한 크기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휴대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배터리도 내장되어 있어서 실내는 물론이고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활용해 줄 수 있고 1920 x 720 해상도의 레이저 모듈도 간편하게 동영상을 시청하기에 부족하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무선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형 빔프로젝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소니 MP-CL1A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