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의 프로젝터들은 회사나 대학과 같은 장소에서만 사용되는 제품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신 제품들은 크기가 작아지고 가격 부담이 적어지면서 가정에서도 사용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스마트폰과 비슷한 크기로 제작이 되어서 휴대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이고 내장된 배터리로 야외에서도 120인치 대화면을 투사할 수 있는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의 가장 큰 장점은 크기가 작다는 점인데 갤럭시 S7과 비교해보면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게도 약 210g이기 때문에 가정에서는 물론이고 캠핑과 같은 야외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는 골드와 그레이 두 종류의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는 상태를 표시해주는 LED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바닥을 살펴보면 레이저 광원을 눈으로 바라보지 말라는 경고 문구와 함께 쿨러가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는 국내에서 제작이 되었는데 만듦새는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에는 1920 x 720 해상도의 소니 LBS 모듈이 탑재되었습니다. 포커스 프리 시스템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따로 초점을 맞춰줄 필요가 없다는 점이 편리한 부분입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두께가 상당히 얇은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단자와 전원 그리고 컨트롤 스위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내장된 3,400mAh 용량의 배터리를 이용해서 최대 2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화 한 편 정도의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는 기본적으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서 HDMI 단자를 이용해서 노트북과 무선으로 연결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의 패키지에는 렌즈 커버 스탠드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렌즈를 보호할 수 있고 간단하게 거치대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렌즈 커버 스탠드는 2가지 방식으로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를 고정할 수 있는데 세로로 세워서 천장에도 영상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누워서 영화를 볼 때 상당히 유용합니다.
가족 소재 전용 파우치도 하나 제공이 되는데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를 캠핌장 등에서 사용하기 원하는 분들은 가능한 케이스에 넣어서 이동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최대 120인치 화면으로 투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앱들이 있어서 상당히 편리한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확인해 보면 HDMI/HML과 스크린 미러링 기능을 지원합니다. 가정용으로는 무선 연결 방식을 추천하고 HDMI 연결을 이용하면 노트북과 연결해서 간단하게 프레젠테이션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를 책상이나 천장에 배치할 때는 화면이 사다리꼴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키스톤 기능을 이용해서 화면을 직사각형 형태로 보정할 수 있습니다.
플립을 이용하면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의 화면을 뒤집을 수 있는데 설치 장소의 제약을 조금 줄일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의 화질은 상당히 뛰어난 편이고 대비나 색상 그리고 채도를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신의 취향에 맞게 화면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는 블루투스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서 영화를 보다 실감 나게 즐기기 원하는 분들은 무선으로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화면과 영상이 모두 무선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는 슬립 타이머를 지정하거나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를 다양한 방식으로 정렬해줄 수 있습니다. 프로젝터에 대한 이해가 있는 분들에게 유용한 옵션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투사할 수 있어서 웹서핑하거나 각종 문서도 큰 화면을 읽을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1920 x 720 이기 때문에 글자들도 또렷한 편입니다.
최근 우리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사진들은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를 이용해서 많은 사람과 함께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는 영화나 드라마와 같은 동영상을 감상하는데 최적화되어 있고 특히 유튜브는 최고의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방송사 앱으로 축구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의 특징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보면 가장 큰 장점은 휴대성이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가정에서는 물론이고 캠핑장과 같은 야외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액세서리들은 상당히 유용한 편인데 렌즈 커버 스탠드는 특히 간편하게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는 무선으로 스마트폰 연결할 수 있고 역시 무선으로 블루투스 스피커와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능이 무선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한 편입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는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크기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다양한 장소에 배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렌즈 커버 스탠드를 이용하면 천장에 화면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가족들과 누워서 영화를 볼 수 있는데 부피가 큰 TV와 가장 차별화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에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캠핑장과 같은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장마가 끝날 시점에 상당히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친구들과 여행을 다니다 보면 의외로 심심한 순간들이 찾아옵니다. 이럴 때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로 간단한 영상을 보면 상당히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간다면 이러한 프로젝터는 필수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의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크기가 상당히 작은 편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920 x 720 해상도의 LBS 모듈이 탑재되어서 화질도 깔끔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기능은 무선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젝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소니 MP-CL1A 미니빔 프로젝트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