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대는 시간의 흐름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삼각대를 이용하면 평소와는 조금 다른 사진들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각대는 소재에 따라서 등급이 결정되는데 가능하면 알루미늄이나 카본으로 제작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적은 돈을 아끼려다가 수백만원짜리 카메라가 넘어지면 피눈물을 흘리게 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빠른 설치가 가능한 카본 삼각대 뱅가드 VEO 2 265CB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 삼각대의 가장 큰 특징은 크기가 콤팩트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여행을 갈 때 사용할만한 삼각대가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 삼각대의 헤드는 깔끔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플레이는 도브테일 방식으로 보이는데 최대 8KG의 카메라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 삼각대의 가장 독특한 부분은 래피드 컬럼 로테이션 시스템이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보통 트레블러 삼각대는 다리를 180도 회전시켜야 하는데 뱅가드의 제품은 센터 컬럼만 돌려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 삼각대의 다리는 5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대 높이는 1500mm인데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크게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 삼각대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다리가 카본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알루미늄보다 무게가 가볍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 삼각대의 가격은 35.9만원으로 책정되었는데 일반적인 알루미늄 삼각대에 비하면 약간 비싼 편이지만 1.35kg의 가벼운 무게를 생각해보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접었다 펼 수 있는 삼각대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뱅가드 코리아 블로그에서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