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추천! 래안텍 G32CF165W 리뷰!


PC게임은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하게 만드는 가장 강력한 동기부여 요소입니다. 최근에는 배틀그라운드가 이러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 제법 사양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고사양 PC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게임을 더욱 부드럽게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의외로 게이밍 모니터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가성비 좋은 32인치 165Hz 지원 게이밍 모니터 래안텍 G32CF165W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래안텍 G32CF165W 게이밍 모니터의 박스는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고 전면에는 모니터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뒤쪽에는 뒷면에 표시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박스에는 특징들이 설명되어 있는데 VA(PVA) 패널이 탑재되었고 FULL 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핵심적인 기능은 165Hz를 지원한다는 점인데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에는 모니터 사용 설명서와 스탠드를 조립하는 방법이 설명된 퀵 가이드가 제공됩니다. 스탠드는 분리된 채로 배송되는데 큰 어려움 없이 모니터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래안텍 G32CF165W 게이밍 모니터는 다양한 입력 포트를 지원하는데 DP와 DVI 케이블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가능하면 DP로 연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탠드는 총 3개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동봉된 나사를 이용해서 고정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금속으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상당히 안정적인 편입니다.




래안텍 G32CF165W 게이밍 모니터에는 32인치 FULL HD 해상도의 VA(PVA) 패널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안티 글래어가 적용되어서 편안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화면의 아래쪽에는 래안텍의 로고가 부착되어 있었고 아래쪽 스탠드의 디자인은 깔끔한 편입니다. 참고로 래안텍은 게이밍 모니터는 물론이고 스토리지도 유통하고 있습니다.



래안텍 G32CF165W 게이밍 모니터의 베젤은 얇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약간의 이너베젤이 적용되었지만 크게 거슬리지는 않는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오른쪽 아래를 살펴보면 각종 버튼들이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앞쪽에 아이콘들이 각인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조작해 줄 수 있습니다.



버튼들의 옆쪽에는 동작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을 향하고 있는데 책상 위에 반사되는 빛을 통해서 켜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래안텍 G32CF165W 게이밍 모니터의 뒷면은 화이트 컬러로 마감되었습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스탠드는 간편하게 장착시켜 줄 수 있고 아래쪽 버튼을 이용해서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75 x 75 베사 마운트가 내장되어 있어서 다른 스탠드도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래안텍 G32CF165W 게이밍 모니터의 커넥터들은 아래쪽에 숨겨져 있는데 케이블을 장착한 후에 덮개를 덮어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력단자는 DP와 DVI 그리고 HDMI를 지원합니다.



스탠드는 –5 ~ 15도까지 젖힐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눈에 맞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은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래안텍 G32CF165W 게이밍 모니터는 1800R 곡률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 정면과 모서리부분과의 거리 차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178도 광시야각을 지원합니다.



아래쪽 버튼을 누르면 간단한 OSD가 표시되는 홈을 선택하면 조금 더 세밀한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임 버튼을 누르면 십자선이 표시되고 에코 버튼을 누르면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래안텍 G32CF165W 게이밍 모니터에는 조준선 모드가 탑재되었는데 빨간색이나 녹색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정밀하게 에임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OSD 기능을 살펴보면 밝기에서는 사용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 기본이나 문서 그리고 게임 등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약간씩 느낌이 다르므로 필요에 따라서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색온도에서는 따뜻함이나 차가움 등을 선택할 수 있고 적색과 녹색 그리고 청색의 레벨 값을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컬러를 맞추고 싶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래안텍 G32CF165W 게이밍 모니터에는 눈을 피로하게 만드는 블루라이트를 줄여주는 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버 드라이브를 켜면 응답속도가 1ms로 설정됩니다.



래안텍 G32CF165W 게이밍 모니터에는 VA(PVA) 패널이 탑재되었는데 색재현력이 우수하고 3000:1의 명암비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눈으로 보면 상당히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배틀그라운드라고 할 수 있는데 래안텍 G32CF165W 게이밍 모니터를 이용하면 조금 더 부드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준선 모드가 의외로 유용한 편입니다.



오버워치는 화면이 상당히 빠르게 전환되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프레임이 낮으면 피로할 수 있는데 래안텍 G32CF165W 게이밍 모니터의 경우에는 165Hz 주사율과 1ms(OD) 응답속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편안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에서 프레임을 디스플레이 기반으로 설정했는데 게임을 플레이할 때 약 167~175Hz 정도가 표시되었습니다. 실제로 눈으로 보면 상당히 화면이 부드럽습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PC 부품들은 저전력 설계가 적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래안텍 G32CF165W 게이밍 모니터의 경우에도 대기모드에서는 약 0.2W가 소모되었고 밝기 기본 모드에서는 약 33W정도가 측정되었습니다. 무난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래안텍 G32CF165W 게이밍 모니터는 현재 가격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포토상품평을 등록하면 CU 모바일 상품권이 증정됩니다. 7월 9일까지니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래안텍 G32CF165W의 특징을 3가지로 정리해보면 우선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그리고 게임을 부드럽게 플레이할 수 있는 165Hz 주사율과 1ms 응답속도를 지원합니다. 마지막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 책정되어 있다는 점도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가성비 좋은 게이밍 모니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래안텍 G32CF165W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