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은 누구에게나 필수품이지만 모두에서 플래그십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다양한 보급형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고 이번에 엘지전자에서 10만원대 보급형 스마트폰 LG X2를 공개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X2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212 프로세서와 2GB램 그리고 16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완벽한 보급형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고 간단한 웹서핑이나 카카오톡정도만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LG X2의 전면에는 5인치 1280 x 72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특별할 것은 없는 사양이고 얼굴인식 기능이 탑재된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뒷면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전형적인 보급형 사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출시된 제품답게 FM 라디오 기능이 내장되었습니다.
LG X2의 독특한 부분 중의 하나는 착탈식 배터리가 내장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배터리 용량은 2,500mAh입니다.
LG X2의 가격은 19.8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아마도 가장 저렴한 제품 중에 하나입니다. 그 대신 스펙도 최소화되어 있으므로 간단하게 통화나 웹 검색 그리고 카카오톡 정도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