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이밍 기어들은 모니터나 키보드 그리고 헤드셋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로지텍에서 주목할 한만 게이밍 스피커를 공개했는데 바로 1,680만 색상의 RGB 조명을 탑재한 로지텍 G560입니다. 다른 스피커들과 가장 큰 차별점은 LIGHTSYNC 기술이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게임의 액션과 음악에 반응해서 동작하는데 역동적인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560 게이밍 스피커의 박스는 제법 커다란 편입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특징들이 표시되어 있었는데 LIGHTSYNC와 DTS : X 울트라 서라운드 사운드 그리고 블루투스 기술을 내장했습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최대 출력은 240W인데 실제로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플레이해보면 압도적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구성품은 위성 스피커와 서브 우퍼 그리고 USB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로지텍 G560 게이밍 스피커는 위성 스피커와 서브 우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브 우퍼의 크기는 상당히 커다란 편이고 위성 스피커들은 모니터 옆에 배치해서 사용하기에 적당한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구성품에는 USB 케이블이 하나 포함되어 있는데 길이는 약 2.5M 정도인데 충분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디지털로 연결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노이즈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로지텍 G560 게이밍 스피커의 서브 우퍼를 살펴보면 전면에는 공기의 순환을 위한 덕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크기가 상당히 큰 편이기 때문에 책상의 아래쪽에 배치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옆면을 살펴보면 전면보다는 약간 얇은 편인데 전체적으로 직사각형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서브 우퍼의 크기는 404 x 255 x 207mm이고 무게는 5.5kg입니다.
서브 우퍼의 뒷면에는 각종 커넥터가 배치되어 있었고 아래쪽에 전원 케이블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어댑터가 내장된 형태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출력포트를 살펴보면 우선 위쪽부터 AUX 단자와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배치되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입력 소스를 선택할 수 있고 아래쪽에 위성 스피커를 연결하는 단자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서브 우퍼의 바닥에는 60W 출력의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저음을 담당하고 있는데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음악을 들어보면 상당히 웅장하다는 것을 바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60 게이밍 스피커의 위성 스피커는 모니터 옆에 놓고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로 제작이 되었고 디자인도 상당히 세련된 느낌이었습니다.
왼쪽 위성 스피커를 먼저 살펴보면 전면에는 30W 출력의 스피커가 내장되었습니다. 그리고 옆쪽의 날개 부분에 1,680만 색상의 RGB 조명이 탑재되었습니다.
위성 스피커의 옆쪽을 살펴보면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완성도가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명은 옆쪽과 뒤쪽 두 개가 내장되었습니다.
위성 스피커의 뒤쪽에도 역시 RGB 조명이 탑재되었는데 밝기가 상당히 밝은 편입니다. 그래서 위성 스피커의 뒤쪽 벽면을 자신이 원하는 컬러로 물들일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60 게이밍 스피커의 오른쪽 위성 스피커에는 모든 컨트롤 버튼들이 탑재되었는데 우선 전면에는 동작 상태를 표시해주는 화이트 컬러의 LED가 내장되었습니다.
오른쪽 위성 스피커의 옆면에는 G560이라는 문구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서 위성 스피커를 바라보면 약간 위쪽을 향하도록 디자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도 역시 RGB 조명이 탑재되었습니다. LIGHTSYNC 기술을 이용해서 게임 화면과 유사한 컬러의 조명을 모니터 뒤쪽 벽면에 투사할 수 있는데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른쪽 위성 스피커의 뒤쪽에는 블루투스 연결을 위한 버튼과 전원 버튼 그리고 헤드폰 잭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서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부분입니다.
상단에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과 G키가 탑재되었습니다. G키를 이용하면 RGB 조명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G키는 표면이 독특하게 처리되어 있어서 손의 감각만으로 분별할 수 있습니다.
위성 스피커의 아래쪽에는 두 줄의 고무 지지대가 부착되어 있는데 바닥에 놓았을 때 잘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참고로 위성 스피커의 무게는 약 900g으로 제법 묵직한 편입니다.
위성 스피커의 연결 케이블은 컬러로 방향을 구별할 수 있어서 간편하게 서브 우퍼에 장착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유닛에 더욱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서 케이블의 두께도 왼쪽에 비해서 약간 더 두껍습니다.
로지텍 G560 게이밍 스피커를 컴퓨터와 USB 케이블로 연결하면 윈도우10 기준으로 별도로 설정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그리고 여러 스피커를 동시에 사용하는 분들은 기본값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로지텍 G560 게이밍 스피커의 다양한 기능들은 제대로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반드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에서는 로지텍 G560 게이밍 스피커의 RGB 조명을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설정해 줄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다음 리뷰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560 게이밍 스피커에 탑재된 RGB 조명은 상당히 밝은 편입니다. 그래서 벽면을 자신 원하는 색채나 게임 화면과 유사한 색상으로 물들일 수 있습니다. 다른 게이밍 스피커와 가장 차별화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560 게이밍 스피커는 서브우퍼와 위성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는데 서브 우퍼는 강력한 저음을 만들어주었고 위성 스피커의 디자인은 상당히 세련된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게이밍 스피커와 가장 차별화되는 부분은 LIGHTSYNC 기술을 탑재해서 게임이나 음악에 따라서 1,680만 색상의 RGB 컬러의 조명을 벽에 투사할 수 있다는 점인데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실제 게임에서 활용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