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era

3배 빠른 여행용 카본삼각대 뱅가드 VEO 2 265CB 리뷰!


삼각대는 카메라의 흔들림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야경이나 선명한 사진을 촬영하기 위한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루미늄이나 탄소섬유 재질의 파이프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고 최근에는 휴대가 간편한 트레블러형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래피드 컬럼 로테이션 시스템을 적용해서 빠르게 삼각대를 설치할 수 있는 여행용 카본삼각대 뱅가드 VEO 2 265CB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의 박스는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탄소섬유 재질의 파이프로 제작이 되었고 볼헤드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는 내용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박스의 옆쪽을 살펴보면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의 구조가 설명되어 있는데 트레블러형으로 제작이 되어서 일반적인 삼각대와 비교해서 휴대성이 좋은 편입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데 특히 휴대성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풍경이나 야경 등을 촬영할 때 유용합니다.



일반적인 틀레블러형 삼각대의 경우에는 3개의 다리를 반대로 접어서 휴대하는 반면에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는 센터 컬럼만 180도 회전시키는 래피드 컬럼 로테이션 시스템이 적용되어서 3배 빠르게 삼각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의 스펙을 살펴보면 VEO 2 BH-50 볼헤드가 기본으로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본체 무게는 약 1.3kg이고 최대 8kg의 카메라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삼각대와 볼헤드 설명서가 한 장씩 동봉되어 있었는데 삼각대를 처음 사용하는 분이라면 한 번 정도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D링 스크류가 장착된 알카스위스 타입 퀵 슈(VEO 2 QS 60S)가 제공되는데 크기는 콤팩트한 편입니다. 많이 사용되는 규격이기 때문에 호환성이 좋은 편입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의 헤드를 제거할 때 사용하는 육각 렌치와 낮은 각도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도와주는 로우앵글 어댑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숄더 스트랩이 장착된 트라이포드 가방이 제공되는데 이동할 때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에 흠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는 트레블러형으로 제작이 되었고 자체 무게도 약 1.35kg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그래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트레블러형 삼각대들은 3개의 다리를 180도 접어서 휴대하는데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의 경우에는 센터 컬럼만 돌려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편리하다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의 캐노피는 마그네슘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래피드 컬럼 로테이션 기능이 탑재되어서 구조는 독특한 편입니다.



센터 컬럼은 180도 회전하도록 제작이 되었고 아래쪽에 배치된 버튼을 이용해서 컬럼을 제거하고 로우앵글 어댑터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만듦새가 좋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는 콤팩트한 크기를 가지고 있어서 여행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편입니다. 그리고 디자인도 깔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에는 VEO 2 BH-50 볼헤드가 탑재되었는데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그리고 앞쪽에는 카메라의 각도를 90도 조절할 수 있는 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볼 헤드의 위쪽을 살펴보면 알카스위스 타입의 퀵 슈를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옆쪽에는 수평을 맞추기 위한 수평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VEO 2 BH-50 볼헤드에는 총 3개의 다이얼이 탑재되어 있는데 카메라를 보다 정밀하게 조정하거나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볼헤드의 아래쪽에는 충격방지 고무링이 부착되어 있고 안쪽에는 볼헤드를 제거할 때 사용하는 나사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캐노피의 옆쪽에는 고리가 준비되어 있어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의 캐노피를 살펴보면 센터 컬럼을 단단하게 고정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나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육각렌치를 이용해서 다리의 텐션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리의 위쪽에 배치된 버튼을 이용해서 3개의 다리는 각각 20도와 45도 그리고 80도로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잠금이 해제되는데 편리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의 다리는 탄소섬유 소재의 파이프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무게는 가벼운 편이지만 단단하게 삼각대를 고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리 중에 하나에는 그립감을 높여주는 소프트 TPU 핸들이 장착되었습니다. 요즘과 같이 더운 여름이나 겨울에 유용하게 활용해 줄 수 있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의 섹션은 5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트위스트 락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고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고 높이도 적당한 편입니다.



고무발을 살펴보면 지면과 안정적으로 밀착하도록 각도가 조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테인리스 스틸 스파이크도 별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VEO 2 QS 60S 알카스위 타입의 퀵 슈같은 경우에는 크기는 콤팩트한 편입니다. 그리고 혼잡이나 동전 그리고 육각렌치를 이용해서 카메라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에는 로우앵글 어댑터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데 바닥을 조금 더 가까이에서 촬영하기 원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구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의 적재용량은 약 8kg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렌즈 교환식 카메라들을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볼헤드도 상당히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를 가장 낮은 상태로 배치하면 위와 같은 형태인데 더 낮은 각도로 사용하기 원하는 분들은 로우앵글 어댑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섹션은 5단으로 구성되어 있고 최대 높이는 1500mm입니다. 전체적인 크기가 작은 것에 비교해서는 제법 높이가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최대 높이로 사용할 때에는 가방 등으로 무게를 추가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삼각대는 주로 야경을 촬영하는 용도로 활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정밀한 접사를 촬영하거나 ND 필터를 이용해서 낮에도 독특한 느낌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를 이용해서 타임랩스 영상을 촬영했는데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했습니다. (약간 흔들린 것은 다리 위에서 촬영되었기 때문입니다.)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는 트레블러형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휴대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트레블러형 삼각대들은 다리를 180도 접어서 휴대하는 것에 비교해서 뱅가드 VEO 2 265CB 카본삼각대의 경우에는 센터 컬럼만 접으면 되는 래피트 컬럼 로테이션이 적용되어서 빠르게 삼각대를 펼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행용 삼각대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뱅가드 VEO 2 265CB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