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접을 수 있는 스마트폰! 갤럭시 F(폴더블)은 어떤 모습일까?

반응형


내년에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F(폴더블)이라는 제품을 공개할 것이라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각종 특허를 기반으로 한 렌더링 이미지를 네덜란드의 언론사에서 공개했습니다. 아직 확실한 정보가 공개된 제품은 아니므로 참고 용도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F(폴더블)의 가장 큰 특징은 접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디스플레이를 180도 완전히 접기는 어려우므로 위와 같이 부드럽게 처리할 가능성이 큽니다.



갤럭시 F(폴더블)의 접을 수 있는 기능은 스마트폰을 조금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데 스탠드처럼 세워놓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F(폴더블)가 완전히 펼쳐지면 약 7.3인치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하는데 세로로 길어지기 때문에 21:9 비율 정도가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영화 콘텐츠를 즐기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F(폴더블)는 내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는데 정체된 스마트폰 경쟁에서 삼성전자가 앞서나가기 위한 기술 과시용 제품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IT 블로거로서 내년에 가장 기대하고 있는 제품 중의 하나이고 이러한 루머들이 얼마나 적중할 수 있는지도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근데 저렇게 애정쩡하게 접힌다면
    주머니에 넣기도 뭐하고 실용성이 조금 의문입니다
    연구원들이 많은 고심과 시장조사로 만들고 있겠지만...

  • 글쎄 2018.08.18 19: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머니에 어떻게 넣으라고... 두께를 생각하셔야죠.

  • 이상하오 2018.08.19 06: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렇게 접히면 챙피해서 못가지고 다니겠다 쓰다보면 실수로 눌려져 뭉개질테고. 기본적으로 케이스에 넣고다닐텐데.. 케이스에 넣는다고 상상해봐도 끔찍하다.. 액정보호필름도 어려울것 같고.. 여러모로 불편해보인다. 완전히 납작하게 접힌다면 생각이 있긴한데.. 저건 답이 없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