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의 G PRO 게이밍 기어 시리즈는 프로나 하이엔드 게이머를 위해서 개발되었습니다. 현재 Romer-G 스위치를 탑재한 텐키리스 디자인의 G PRO 키보드와 PMW3366 센서를 탑재한 G PRO 마우스가 발매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게이밍 기어 세트를 완성할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이 국내에 출시되었는데 과연 어떤 특징들을 가졌는지 이번 리뷰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의 박스를 살펴보면 상당히 심플하게 디자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실제 헤드셋도 상당히 깔끔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박스의 뒷면에는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의 스펙이 세련된 형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간단하게 살펴보면 PRO-G 오디오 드라이버가 탑재되었고 TR90 나일론과 스테인리스 등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옆면에는 기술 사양이 설명되어 있는데 네오디뮴 자석이 사용되었고 주파수 응답은 20Hz~20kHz입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소재들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의 가장 큰 장점은 무게가 약 259g으로 상당히 가볍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에게 적합합니다.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에는 프리미엄 인조 가죽과 극세사로 제작된 이어 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계절이나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을 PC나 콘솔에 연결하기 위한 케이블이나 하나 제공됩니다. 케이블은 4극으로 제작이 되었고 길이는 약 2M로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 콘솔용 케이블에는 리모컨이 부착되어 있는데 볼륨을 조절하거나 마이크를 음소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뒤쪽에 클립이 부착되어 있어서 옷깃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의 마이크는 탈부착 방식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보이스 채팅이 필요 없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에는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람 소리가 마이크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주는 윈드 스크린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의 기본 케이블은 4극 커넥터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PC에서 사용하기 위한 PC용 Y형 케이블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4극 단자를 2개의 3극 단자로 나누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의 디자인은 상당히 심플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형태만 보면 일반 음악 감사용 헤드폰이라고 이야기해도 믿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무게도 259g으로 가볍습니다.
헤드밴드와 이어 패드에는 두툼한 쿠션이 준비되어 있어서 장시간 부담 없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 패드도 극세사와 프리미엄 인조 가죽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의 하우징은 90도 폴딩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스탠드 없이도 안정적으로 책상 위에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의 옆면도 상당히 깔끔하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표면은 우레탄 느낌의 소재로 코팅되었는데 느낌이 좋은 편입니다.
헤드밴드의 내부는 스테인리스로 제작이 되어서 내구성이 뛰어난 편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머리 사이즈에 맞게 적절하게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을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에는 PRO-G 드라이버가 탑재되었는데 귀 쪽을 향하도록 각도가 조절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어 패드도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의 왼쪽 하우징을 살펴보면 마이크와 케이블을 장착하는 케넥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이크를 필요에 따라서 탈부착할 수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입니다.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우선 PC용 Y형 케이블을 게이밍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에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3.5mm 이어폰 커넥터를 탑재한 콘솔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케이블은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의 왼쪽 하우징에 장착해주면 되는데 리모컨의 경우에는 가슴팍 정도에 위치하게 됩니다. 참고로 설치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의 리모컨은 상당히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고정하지 않은 상태로 사용을 해도 크게 거추장스럽지 않고 간편하게 볼륨을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의 마이크는 탈부착 방식으로 제작이 되었는데 각도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윈드 스크린이 탑재되어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입니다.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은 군더더기 없는 형태로 제작이 되었는데 게임 본연에 집중하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특히 기존에 로지텍 G PRO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세트로 사용해야 할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로지텍 G RPO 게이밍 헤드셋의 기능과 게임에서의 느낌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