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장에서 분위기를 UP 시킬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음악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하곤 하는데 소니에서는 아예 파티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운 파티용 블루투스 스피커 소니 SRS-XB501G가 공개되었는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의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가로로 긴 형태로 제작된 것에 비교해서 소니 SRS-XB501G는 네모난 형태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소리를 조금 더 멀리 보낼 수 있는 설계가 적용되었습니다.
소니 SRS-XB501G는 125mm 서브 우퍼와 45mm 트위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음량은 작지 않으리라고 예상합니다. 그리고 다른 스피커들과는 다르게 테두리 부분에 음악이나 비트에 반응하는 RGB LED가 탑재되어서 더욱 분위기를 띄울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501G의 상단에는 각종 버튼과 이동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손잡이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능들을 살펴보면 IP65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이 있고 구글 어시스턴트도 지원합니다. 그 외에도 한 번 충전으로 16시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소니 SRS-XB501G의 가격은 $300(약 33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 특수한 기능들이 있는 것을 생각해보면 적적한 수준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특히 화려한 조명 효과를 가지고 있으므로 파티장에서 분위기를 띄울 때 사용하는 스피커가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